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선량 Mar 21. 2019

쌘 여자가 되고 싶어

끄적끄적 힐링


생긴 대로 살아야 할까?
내 모습을 바꾸면
좀 더 주체적인 사람으로
살 수 있을까?
지금의 내 모습은 진짜 내 모습일까?





@sonya
sonya






어렸을 적에 저는 내 이름이 싫었어요.

“선량”이라는 이름에는  참 많은 것들을 내포하고 있었죠.

넷째 딸로 태어난 나에게 선량이라는 이름은, 선량하게 살라고 붙여진 이름이 아닌, 다음엔 꼭 아들을 낳으라는 특이한 이름이었어요.

그래서 내 이름을 싫어했습니다.


전 인상을 쓰고 다녔어요.

착하고 맹한 표정이 싫었어요  

어느새  무표정과 우울한 모습이 내 얼굴에 자리 잡았어요.

그런데 스무 살이 되니, 다시 그 모습이 싫어졌어요.

그때부터 다시 웃는 연습을 했어요.

밤에 잘 때 웃으며 자는 연습을 했습니다.

어느새 표정이 밝아졌네요.

직장 생활하는데, 너무 선해 보이는 모습이 싫었어요. 좀 강한 여자, 조금은 카리스마가 있는 사람이 되고 싶었어요. 머리에 염색을 하고 귀를 5개를 뚫었어요.



지금은.......

미용실을 못 가 염색도 못하고요,

귀걸이는 알레르기가 심해져서 하지고 못합니다.

손가락에도 쇠 알레르기가 심해져 반지를 끼지 못해요. 결혼반지도 작아져서 빼놓았어요.


마흔이 되니,

말하지 않아도 내 인생이 얼굴에 나타나는 것 같아요.  

그냥 이제 생긴 대로 살래요......


작가의 이전글 민들레 꽃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