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연기노트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여동윤 Oct 30. 2021

짧은 문장들

1.

감정, 표현, 해석, 움직임, 전염, 얼굴, 목소리,


2.

계단을 올라야 다음 계단 있다는 것을 안다


나는   척을 한다

모자를 끝까지 눌러 쓰고 계단을 오른다


3.

그때  지하철 종착역을 기억한다

정거장이름은 기억나지 않는다


7호선 어딘가


카드를 찍고

개찰구로 내려갔다

지하철은 한참 지나서야 도착했


자리가 있어도 나는 서있다

키만치 뻗은 긴 창 앞에 서서

구름 비친 한강과 진짜 구름을 가늠하던 기억

그때도 구름은 천천히 흘렀다


4.

포트에 물을 렸다

평소보다 일찍  아침

이 끓어 컵을 집었다

어제와 같은 컵이

나는 다른  집었다.




생뚱맞은 아침 바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 코엔 형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