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깊은바다 상어유영 Jan 05. 2021

(난임일기) 다섯 번째 난자 채취

아침 8시 10분까지 병원에 갔다.

채취 대기표에 쓰여있는 생년월일을 보니 내가 앞에서 2~3번째 되는 것 같다. 남편은 자기가 이 병원에서 제일 나이 많은 사람 같다며 이발이라도 하고 올 걸 한다. 시험관하면서 병원 갈 때마다 너무 늙어보이면 어떡하나 하는 걱정 아닌 걱정이 생긴 게 사실이다.


내 이름이 호명되고 채취실로 들어갔다. 채취가 잘 되면 남편도 정자채취를 하겠지......

채취를 위해서 옷을 갈아입고 대기실 침대에 누웠다. 침대 하나와 간의 옷장 하나만 겨우 들어갈 크기의 천장이 눈에 보인다.

'아마도 죽어서 관에 누우면 이 정도 사이즈의 구덩이에 묻히겠구나.' 쓸데없는 생각이 들었다.


시간이 얼마나 지났을까... 나보다 먼저 와서 대기 중이던 옆 침대에서 이동하는 소리가 났다. 조금 있으면 내 차례겠구나. 그동안 별일 없겠지. 간호사가 와서 수액을 놔준다. 환자도 아닌데 매번 채취할 때마다 수액을 맞는다. 한 시간쯤 기다렸을까? 나를 부르러 간호사가 왔다. 아 이제 드디어 대망의 순간이구나.


수술실엔 걸어 들어갔다. 의사가 먼저 와 있다. 이젠 별로 굴욕스럽지 않은 굴욕 의자에 앉았다. 자동으로 상체가 윙하며 내려간다. 조금 있다 산소마스크를 갖다 댄다. 항상 마취 전에는 정신을 잡고 있어야지 하는데, 씁쓸한 공기를 몇 번 마시고 나면 정신을 잃는다. 


일어나보니 다시 그 침대에 와있다. 몇 시나 됐을까? 몇 개나 나왔을까? 정신이 또렷하게 돌아온 다음 간호사를 불러본다. 간호사는 10시 30분이라고 했다. 채취 개수는 아직 모른다고 한다. 한 30분쯤 지나서 다시 물어봤다. "잠시만요." 하더니 "모니터에 9개 뜨네요." 한다.

세상에 9개라니...


매번 3개씩 나와서 냉동은 생각지도 못하고 이식만 해왔는데, 9개라니...

믿을 수가 없는 숫자였다. 그리고 생각보다 채취 후 난소가 별로 아프지가 않다. 무슨 이런 일이 있지?

좀 더 누워있다가 간호사가 부르러 왔을 때 정신을 차리고 옷을 갈아입고 나왔다.

남편한테 가서 9개 채취됐다고 하니 남편은 무덤덤한 표정이었다.

그래도 나는 믿을 수가 없었다. 전원 하길 잘했어. 역시 의사와 나의 케미가 잘 맞아떨어졌던 거야. 하하하!!!

작가의 이전글 (난임일기) 네번째 과배란 중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