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픈모바일 Aug 31. 2018

2018년 형으로 돌아온 LG Q8

스타일러스 펜으로 감성 더한 LG Q8 (2018)

LG Q8(2108)이 스타일러스 펜과 함께 2018년 형으로 돌아왔습니다. LG Q8(2018)은 전작의 가성비와 LG V30, G7 ThinQ의 프리미엄 디자인을 계승했다는 점이 상당히 돋보이는데요. 언제 어디서나 쉽게 메모가 가능한 스타일러스 펜과 위상 검출 자동 초점 (PDAF) 기술이 적용된 1600만 화소 후면 카메라, 독보적인 명품 사운드를 지닌 LG Q8(2018)에 대해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LG Q8(2018)의 사양입니다.



LG Q8(2018)은 LG전자 플래그십 스마트폰, G7 ThinQ의 프리미엄 디자인을 이어받아 중가대 스마트폰의 표준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되는 제품입니다. 동급 최초의 14nm 핀펫 (FinFET) 공정으로 중가대 제품에 어울리는 최적의 성능과 함께 최대 4시간까지 늘어난 배터리 효율이 3,300mAh 용량의 일체형 배터리와 함께 더욱 높은 효율을 가져다줍니다. 특히 스타일러스 펜의 채택을 통해 편의성에 중점을 둔 모습은 LG전자 스마트폰의 또 다른 매력을 보여줄 것으로 보입니다.





노트에 최적화된 대화면, 18:9 풀비전 디스플레이


LG Q8(2018)의 가장 먼저 눈에 띄는 점은 바로 157.5MM, 6.2”의 대화면 디스플레이입니다. 18:9 화면비의 6.2인치 디스플레이는 베젤을 대폭 줄임으로써 제품 크기 이상의 대화면을 제공합니다. 2160 x 1080, 389ppi의 FullHD+ 해상도는 화질면에서도 높은 만족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물론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메모가 가능한 스타일러스 펜과의 조합도 다양한 컨텐츠와 함께 활용도를 제공합니다.





언제 어디서나 스타일러스 펜으로 자유롭게 메모


LG Q8(2018)은 꺼진 화면 그대로 전용 펜만 뽑아 화면 그대로 메모가 가능한 ‘바로 메모’, 어떤 화면이던 화면이 켜진 상태에서 펜만 꺼내면 사용할 수 있는 ‘Pop 메모’, LG전자 스마트폰 고유의 ‘Q메모+’와 같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스타일러스 펜을 이용한 다양한 편집기능 또한 LG Q8(2018)의 매력을 확인할 수 있는 관전 포인트입니다.




바로 메모


먼저 ‘바로 메모’입니다. LG Q8(2018)의 우측 하단에 내장된 스타일러스 펜은 언제 어디서나 노트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바로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스타일러스 펜만 꺼내면 메모가 가능한 ‘바로 메모’ 기능이 그것인데요. 화면 잠금을 해제하고 별도의 메모 어플을 꺼낼 필요가 없어 더욱 유용한 기능입니다.



‘바로 메모’ 기능은 14가지 컬러 중 하나를 펜 컬러로 선택할 수 있으며 일부 또는 전체를 삭제할 수 있는 지우개 기능, 그리고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에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작성이 완료된 메모는 Q메모+ 또는 갤러리에 저장되는데요. 재미있는 점이라면 메모를 하는 도중에 들려오는 소리가 마치 종이에 연필로 메모를 하는듯한 착각을 일으킨다는 점이죠.




팝 메모


다음은 ‘팝 메모’입니다. ‘팝 메모’는 어떤 화면에서나 사용자가 원한다면 즉시 메모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전용 펜을 뽑는 순간 알림바 위치에서 메모 팝업이 나타납니다. ‘바로 메모’ 기능과 기능은 비슷하지만 메모하는 공간이 블랙과 화이트로 서로 다른 모습입니다.




Q메모+


무엇보다 스타일러스 펜이 더해져 더욱 활용도 높은 Q메모+ 역시 주목할만합니다. 연필을 비롯해 만년필, 붓, 형광펜, 목탄과 같은 다양한 필기류는 60단계에 걸친 굵기 설정과 실제 필기구와 같은 느낌으로 10가지 펜사운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펜을 사용하는 느낌 그대로 아날로그의 감성을 LG Q8(2018)에서 느껴 보시기 바랍니다.





컬러링북과 스크래치 아트의 다양한 컨텐츠


LG Q8(2018)을 완성하는 또 다른 부분은 바로 스타일러스 펜을 제대로 즐길 수 있도록 해주는 컬러링북과 스크래치 아트에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도안이나 사진을 도안으로 바꿔 컬러링을 즐길 수 있습니다. 혹은 검은 화면을 펜으로 긁어 숨어있는 컬러 배경을 즐기는 스크래치 아트와 같은 다양한 컨텐츠를 LG Q8(2018)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2018년 형으로 돌아온 LG Q8을 확인해 보았는데요. LG전자 플래그십 스마트폰에 버금가는 컬러와 재질, 완성도와 스타일러스 펜을 함께 제공하면서 중가대의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는 점은 상당히 고무적입니다. 그럼 다음에 이어질 32비트 하이파이 쿼드 DAC와 함께 LG Q8 이야기를 이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기사문의: 오픈모바일(wel_omcs@naver.com)


매거진의 이전글 프리미엄 멀티플렉스 품은 LG Q7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