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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채널톡 Jun 30. 2022

매출 건 수 1천 개 높인 온사이트 마케팅 팁 3가지

메디필 채널톡 도입기

❝참 어리석었죠, 

고객정보 모른 채 마케팅을 했다는게❞


메디필의 김재환 주임은 자사몰의 온사이트 마케팅을 제대로 해보고자 채널톡을 도입했어요. 기존에 쓰던 온사이트 마케팅툴은 할 수 있는 게 별로 없어 '온사이트 마케팅은 원래 바위에 계란 던지기 같은 건가'라고 생각했죠. 그런데 채널톡으로 바꾸고 2개월 만에 매출건수 1천 개를 높이고, 기존 캠페인 보다 매출을 10% 높였어요. 그 마케팅 꿀팁을 들어봤어요.


매출 550억 원인 메디필도 자사몰 매출을 높이고 싶어요

'자사몰'의 매출이 잘 나와야지 판매 채널을 늘릴 때 거래처와 수수료 협상을 잘 할 수 있어요. 메디필은 홈쇼핑, 뷰티 편집숍, 해외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잘나가고 앞으로도 채널을 확장하고 싶어요. 다만, 자사몰이 탄탄하면 외부 채널에서 발생하는 수수료가 낮아져 비용을 절감할 수 있어요. 그만큼 고객들에게 큰 혜택을 제공할 수 있죠.

그래서 저희 자사몰 쇼핑몰의 매출을 높이려고 보니, 당시 사용했던 CRM툴은 3가지 큰 문제가 있었어요.  

팝업창은 투박했고

캠페인 돌리고 있는 것들의 성과측정이 제대로 안됐어요.

각 캠페인별 성과를 기간별로 볼 수 없었고, a/b테스트도 할 수 없었어요.

이 조건으론 성과를 만들어내기 어렵겠더라고요. 그러다가 카페24 스토어에서 추천 앱으로 뜬 채널톡으로 일단 무료체험을 시작했어요!


채널톡으로 매출을 높여주는 3가지 팁  

고객 정보, 이거만 알면 마케팅은 끝

GIF를 보낼 수 있는 팝업 메시지, 고객은 영상에 더 반응해요

회원가입률을 높이는 팝업 메시지, 타겟 고객에게 알맞은 메시지를 보내세요


집중!� 2개월 만에 온라인 쇼핑몰 매출 10% 높인 팁 자세히 나갑니다


고객정보가 성과의 핵심

"마케팅은 채널톡"을 외치고 다니는 이유는 '고객 정보'를 촘촘하고 다양하게 연동해서 보여주기 때문이에요. 고객 정보를 알면 두가지가 좋아요.  

고객 정보를 보면서 고객을 이해할 수 있다.

고객 이해도가 높아져, 결제를 이끌어내는 말을 걸 수 있다.

고객 정보를 활용해 연령대 별로 다른 상품을 추천하는 메시지를 보내 매출을 1천 건 이상 높였어요. 40대 이상은 기미와 주근깨를 예방할 수 있는 미백 라인, 30대는 탄력, 그리고 20대는 저희의 광고모델이 홍보하는 라인 추천했어요.

채널톡으로 바꾸고 나서는 타겟을 섬세하게 추출해, 결제로 이어지는 메시지로 말을 걸 수 있어 마케팅이 효과적이에요. 게다가 성과 측정도 할 수 있고요.


gif를 활용한 팝업창은 매출을 10% 높인다

채널톡은 고객의 유입 경로에 따라 캠페인을 세팅할 수 있어요. 광고 클릭으로 들어온 분에게 '광고gif'를 팝업창으로 띄었는데, 해당 캠페인을 이미지로 했을 때보다 매출이 10% 높아졌어요.

채널톡은 캠페인별로 기간이나 소재에 알맞게 성과를 비교할 수 있고 A/B테스트도 잘 되니 다양한 소재를 실험해 볼 수 있는 게 큰 장점이죠.

메디필의 GIF활용 캠페인

도입 2개월 만에 성과를 만드는 온사이트 마케팅 팁 3가지

고객 정보를 활용해 신규 회원 첫 구매율, 전화 주문, 주력 상품, 세트상품 홍보로 객단가 상승 및 구매 비율 상승시켰어요. 마케팅 레시피에 다 나와있지만 메디필 만의 팁을 드리자면,  


신규회원 첫 구매율 25% 높인 팁

: 고전이긴 하지만 회원가입 시, 할인쿠폰을 즉시 사용가능한 쿠폰을 드리고, 회원가입이 완료되면 '지금 바로 사용 가능한 쿠폰'이 있다는 메시지를 보내면 돼요.

신규회원 가입을 높인 팝업 메시지 창

  50~60대의 주문을 높인 전화주문

: 50~60대 유입이 많은데, 전화를 편해하시는 분들이 있어요. 그래서 '전화로 주문을 받습니다'라는 팝업 메시지 창을 띄우니, 이 메시지를 보고 전화했다는 5060이 많았어요. 저희에게는 성공적인 마케팅이었어요.

5060을 타겟으로 한 전화주문 알림 팝업 메시지


객단가 10% 상승 장바구니 연동 캠페인: 

장바구니 금액을 연동해, 소액을 더 구매하면 사은품이 나간다는 메시지를 보냈어요. 현재는 5만 원 10만 원 단위별로 캠페인을 돌리고 있는데요. 금액이 클수록 더 전환율과 객단가 금액이 높아지니 매출 향상에 큰 효과를 줘요.


입사 이후, 가장 열심히 한게 온사이트 마케팅인데요. 채널톡 덕분에 단시간에 큰 성과를 만들어 낼수 있었어요. 앞으로는 각 고객 피부 타입 혹은 관심사에 따른 제품 추천 및 이벤트로 주기적인 재구매를 이끌어 내는 것이 목표예요!


❝채널톡은 고객을 알고 말 걸 수 있는 최고의 툴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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