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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채널톡 Apr 01. 2021

영감을 주는 B2B 페이스북 광고 20가지

B2B 페이스북 해외 사례

영감을 주는 B2B 페이스북 광고 20가지
  

많은 사람들이 페이스북 광고는 이커머스에 특화된 매체라고 생각하지만, B2B 마케팅도 효과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의 사용자들 중, 일반 소비자만큼이나 좋은 광고에 관심을 가질만한 리더, 세일즈팀, 엔지니어 등이 포함되어 있어요. 이것이 바로 B2B도 페이스북에서 효과적인 성과를 창출할 수 있는 이유죠.  



B2B광고를 간단하게 요약해볼까요?  

비즈니스에 대한 인지도를 높인다.

제품의 첫경험을 유도한다.

제품의 구매를 유도한다.


전제적인 맥락은 이커머스와 다르지 않죠? 우리 비즈니스에서 무엇을 얻을 수 있는지를 알리고 경쟁 업체에는 없는 차별성을 어필하면 좋아요.


영감을 주는 B2B 페이스북 광고 해외 사례 20가지

[비즈니스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는 광고]


1) InsightSquared


마케팅 분석 플랫폼 InsightSquared는 eBook 프로모션을 자주 진행해요. 그들은 SaaS 업계에서 유명한 Mark Roberge를 통해 다른 곳에서는 얻을 수 없는 영감과 정보들을 ebook을 통해 얻을 수 있음을 어필해요. "FREE ebook"의 버튼 이미지도 눈에 띄지만 InsightSquared는 페이지의 '좋아요'를 유도하는 문안을 동시에 사용하는 현명함을 보여준 사례예요.


2) Zillow


부동산 중개 플랫폼 Zillow는 광고 콘텐츠를 최대한 간단한 이미지로 기획했어요. 간단하지만 소비자가 얻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명확하게 말해주고, '성공'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니즈를 더욱 끌어 올렸죠. 이 광고는 350회 이상 공유 되었고 심플하지만 명확하고 직관적인 광고의 힘을 보여준 사례예요.


3) Drop Ship Lifestyle


Drop Ship Lifestyle은 사람들이 반응하는 형식에서 힌트를 얻어 광고를 만들었어요. 사람들은 확실한 인사이트를 줄 수 있는 것들을 항목or목록으로 정리하면 좋아해요. Drop Ship Lifestyle은 '전자상거래 비즈니스를 위한 187가지 옵션'으로 광고를 만들어서 좋은 성과를 냈어요. 이런 항목들이 나에게 일부만 도움이 된다고 해도 그 '일부' 때문에 반응을 할 거예요. 어때요? 클릭하고 싶지 않으세요? 187가지가 궁금하지 않으세요? �


4) SurveyMonkey


한국에서도 유명한 SurveyMonkey는 틀을 벗어난 콘텐츠로 스크롤을 멈추고 광고를 보게끔 만들었어요. 이 방법은 한국에서도 종종 쓰이는 페이스북 광고 트릭인데요, 중요한 것은 스크롤을 멈추고 광고를 보게끔 만드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 다음 액션까지 유도하는 것을 잊으면 안돼요. 광고를 통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는 것을 잘 표현하는 것이 중요해요!


5) Pardot


Salesforce 마케팅 자동화 도구인 Pardot은 비즈니스를 위한 이메일 마케팅에 대한 가이드를 보다 심도있게 제공한다는 광고를 해요. 가이드가 너무 많아서 부담이 된다면 6단계만 거치면 비즈니스 개선을 시작할 수 있다고 알려주죠. 생각보다 숫자는 사람 심리에 '명확함'을 전달하는 큰 역할을 해요. 두루뭉실한 워딩이 아닌 숫자로 표현할 수 있는 부분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활용해보세요 ! (ex. 고객 상담을 잘하는 3가지 방법 / 회원가입 시키는 5가지 Tip)


6) Sitefinity


Sitefinity는 준비한 보고서에 어떤 내용을 얻을 수 있는지 명확하게 보여주고 있어요. 또한, 타겟을 정확하게 정하고 그 타겟에게 어떤 정보를 주면 좋을지 파악하고 있어요. 영국에 있는 사람들 중, 디지털 에이전시가 필요한 사람에게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의 항목들을 제공해요.

[제품 프로모션 광고]

적절한 타겟을 모색하고 좋은 이미지로 꼭 필요한 기술에 대한 제안을 만들면 Facebook을 통해 제품을 사용하게 만들 수 있어요.


7) DaPulse


프로젝트 관리 플랫폼 DaPules은 스타트업을 위한 광고를 만들어요. 대시보드가 어떻게 작동하는지를 직접적으로 보여주고 가입 과정을 어떤 인터페이스로 할 수 있는지 정확하게 보여줘요.


8) Domo,Inc.


QuickBooks, MySQL 또는 Salesforce를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후킹 될 만한 광고 콘텐츠를 제작한 사례예요. 이미지만 봐도 사용하고 있는 것들이 Demo와 통합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정확히 이 광고에 반응할 타겟을 픽스해서 만든 광고죠. 실제로 솔루션을 테스트해보고 Excel보다 훨씬 좋다는 것을 느껴보라고 유도했어요.


9) Quip


B2B광고는 무조건 기술적인 콘텐츠로 광고를 해야될까요? 좀 더 친근한 버전으로 광고를 한 사례예요. 구매자를 인물 일러스트로 친근하게 표현해서 친근한 콘셉의 광고를 진행한 사례도 있어요.


10) American Express


American Express는 3장의 카드 이미지와 빠른 보상, 프리미엄 혜택, 카드의 유연성을 간단하게 어필했어요. 일관된 메시지와 심플한 이미지, 명확한 제목만으로 거래를 유도할 수 있는 사례예요.


11) Posi Rank


SEO 리셀러인 Posi Rank는 창의적인 캠페인을 진행했어요. 창의적인 일러스트가 눈길을 사로잡고 SEO가 적힌 로켓팩을 입은 사업자가 새로운 리드를 창출해서 상승하는 그래프를 같이 표현해서 Posi Rank를 쓰면 얻을 수 있는 것을 재미있게 표현했어요.


12) Aha Labs Inc.


Aha Labs는 제품을 로드맵 할 수 있는 시각화 도구예요. 시각화가 얼마나 대단한지에 대한 자부심이 대단해요. 그래서 그 부분을 그대로 광고에 녹였어요. 특별한 설명없어도 제품성이 좋고 명확하다면, 이미지만으로 아이케칭이 된다는 것을 보여준 사례예요. 해당 광고에 달린 댓글을 보고 사람들이 매핑을 좋아한다는 것을 확실하게 알았다고도 해요!


13) Asana


Asana는 저도 너무 좋아하는 서비스인데요, 공동 작업을 쉽게 할 수 있도록 돕는 워크 플로 소프트웨어 플랫폼이에요. 광고의 워딩은 '팀의 삶을 더 쉽게 만들고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라는 것을 상기시키고 이미지는 Asana가 작업 흐름을 보다 생산적인 미래로 이동 시켜준다는 의미를 표현했어요!


14) Template Monster


Template Monster는 경쟁자에 대한 차별점을 직접 어필하지 않아요. 대신 직접 사용한 고객의 소리를 활용해서 사회적 증거에 집중했어요. 우리 서비스가 효과적이라고 어필하는 것은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직접 사용해본 고객이 증명해주는 것이 전환을 유도하는 방법 중에 가장 효과적일 수 있어요.


15) Copromote


Copromote는 고객사 중 하나인 Plated의 사회적 증거를 제공하는 광고를 했어요. 그리고 기업이 가진 가치를 분명하게 어필해요. 한 달에 500,000명의 새로운 사람들에게 도달하는 동시에 소셜미디어에 게시물을 늘리는 것이죠! 또한 구독 시, 80% 할인 된 광고의 주요 가치를 준다는 점도 어필했어요.


16) Hoverowl


Hoverowl도 요점을 명확하게 어필했어요. 당신의 방문페이지에 문제가 있는지 물어서 명확한 문제점을 건들이고 Hoverowl를 사용하여 사용자의 히트맵을 파악하면 전환율을 높일 수 있다는 해결 방안을 제시해줘요. 명확하고 설득력있는 제안이에요!


17) Ipinfo


Ipinfo는 광고의 카피라이팅과 디스크립션을 통해 정확히 어떤 서비스인지 알려줘요. 명확하고 직관적인 메시지는 언제나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기능 설명에만 의존하기 보다, 얼마나 쉽고 빠르고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방법을 보여주면 전환에 더 도움이 돼요.


18) NewsWhip


NewsWhip는 주요 뉴스 기사가 릴리즈 되기 전에 아웃풋을 확인할 수 있는 플랫폼이에요. 광고를 통해 프로페셔널한 인터페이스를 보여주고 잘 설계된 경험을 약속한다는 것을 어필했어요.


19) One Month


기술 기업을 위한 온라인 학습 서비스인 One Month는 광고 배너에 '첫 달에 50% 할인을 약속'하는 워딩의 비중을 크게 잡았어요. 일반적으로 FaceBook 광고에서 배너 텍스트의 비중을 크게 잡는 것은 좋지 않아요. 하지만 이 광고의 핵심은 '할인 된 가격'이라는 큰 메리트를 어필하면서 할인을 받아도 많은 과정들을 학습할 수 있다는 것을 나열한 부분이 좋은 성과를 낸 사례예요.


20) P1 Port


SEO 최적화 회사인 P1 Port는 '숫자'를 활용해서 관심을 끄는 광고를 진행해요. 하루에 1,200개의 SEO 링크 / 2,000개 이상의 동영상 / 1,400 달러 할인과 같이 자극적이고 직관적인 숫자로 된 광고배너는 효율이 좋아요!

출처 : adespress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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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디터 : Rachel Im(임도연)

채널톡에서 마케터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에디터 같기도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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