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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감을 주는 B2B 페이스북 광고 20가지

B2B 페이스북 해외 사례

by 채널톡

영감을 주는 B2B 페이스북 광고 20가지

많은 사람들이 페이스북 광고는 이커머스에 특화된 매체라고 생각하지만, B2B 마케팅도 효과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의 사용자들 중, 일반 소비자만큼이나 좋은 광고에 관심을 가질만한 리더, 세일즈팀, 엔지니어 등이 포함되어 있어요. 이것이 바로 B2B도 페이스북에서 효과적인 성과를 창출할 수 있는 이유죠.



B2B광고를 간단하게 요약해볼까요?

비즈니스에 대한 인지도를 높인다.

제품의 첫경험을 유도한다.

제품의 구매를 유도한다.


전제적인 맥락은 이커머스와 다르지 않죠? 우리 비즈니스에서 무엇을 얻을 수 있는지를 알리고 경쟁 업체에는 없는 차별성을 어필하면 좋아요.


영감을 주는 B2B 페이스북 광고 해외 사례 20가지

[비즈니스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는 광고]


1) InsightSquar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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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분석 플랫폼 InsightSquared는 eBook 프로모션을 자주 진행해요. 그들은 SaaS 업계에서 유명한 Mark Roberge를 통해 다른 곳에서는 얻을 수 없는 영감과 정보들을 ebook을 통해 얻을 수 있음을 어필해요. "FREE ebook"의 버튼 이미지도 눈에 띄지만 InsightSquared는 페이지의 '좋아요'를 유도하는 문안을 동시에 사용하는 현명함을 보여준 사례예요.


2) Zillo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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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산 중개 플랫폼 Zillow는 광고 콘텐츠를 최대한 간단한 이미지로 기획했어요. 간단하지만 소비자가 얻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명확하게 말해주고, '성공'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니즈를 더욱 끌어 올렸죠. 이 광고는 350회 이상 공유 되었고 심플하지만 명확하고 직관적인 광고의 힘을 보여준 사례예요.


3) Drop Ship Lifesty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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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rop Ship Lifestyle은 사람들이 반응하는 형식에서 힌트를 얻어 광고를 만들었어요. 사람들은 확실한 인사이트를 줄 수 있는 것들을 항목or목록으로 정리하면 좋아해요. Drop Ship Lifestyle은 '전자상거래 비즈니스를 위한 187가지 옵션'으로 광고를 만들어서 좋은 성과를 냈어요. 이런 항목들이 나에게 일부만 도움이 된다고 해도 그 '일부' 때문에 반응을 할 거예요. 어때요? 클릭하고 싶지 않으세요? 187가지가 궁금하지 않으세요? �


4) SurveyMonke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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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에서도 유명한 SurveyMonkey는 틀을 벗어난 콘텐츠로 스크롤을 멈추고 광고를 보게끔 만들었어요. 이 방법은 한국에서도 종종 쓰이는 페이스북 광고 트릭인데요, 중요한 것은 스크롤을 멈추고 광고를 보게끔 만드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 다음 액션까지 유도하는 것을 잊으면 안돼요. 광고를 통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는 것을 잘 표현하는 것이 중요해요!


5) Pardo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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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lesforce 마케팅 자동화 도구인 Pardot은 비즈니스를 위한 이메일 마케팅에 대한 가이드를 보다 심도있게 제공한다는 광고를 해요. 가이드가 너무 많아서 부담이 된다면 6단계만 거치면 비즈니스 개선을 시작할 수 있다고 알려주죠. 생각보다 숫자는 사람 심리에 '명확함'을 전달하는 큰 역할을 해요. 두루뭉실한 워딩이 아닌 숫자로 표현할 수 있는 부분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활용해보세요 ! (ex. 고객 상담을 잘하는 3가지 방법 / 회원가입 시키는 5가지 Tip)


6) Sitefin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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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tefinity는 준비한 보고서에 어떤 내용을 얻을 수 있는지 명확하게 보여주고 있어요. 또한, 타겟을 정확하게 정하고 그 타겟에게 어떤 정보를 주면 좋을지 파악하고 있어요. 영국에 있는 사람들 중, 디지털 에이전시가 필요한 사람에게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의 항목들을 제공해요.

[제품 프로모션 광고]

적절한 타겟을 모색하고 좋은 이미지로 꼭 필요한 기술에 대한 제안을 만들면 Facebook을 통해 제품을 사용하게 만들 수 있어요.


7) DaPul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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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 관리 플랫폼 DaPules은 스타트업을 위한 광고를 만들어요. 대시보드가 어떻게 작동하는지를 직접적으로 보여주고 가입 과정을 어떤 인터페이스로 할 수 있는지 정확하게 보여줘요.


8) Domo,In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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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ickBooks, MySQL 또는 Salesforce를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후킹 될 만한 광고 콘텐츠를 제작한 사례예요. 이미지만 봐도 사용하고 있는 것들이 Demo와 통합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정확히 이 광고에 반응할 타겟을 픽스해서 만든 광고죠. 실제로 솔루션을 테스트해보고 Excel보다 훨씬 좋다는 것을 느껴보라고 유도했어요.


9) Qu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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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2B광고는 무조건 기술적인 콘텐츠로 광고를 해야될까요? 좀 더 친근한 버전으로 광고를 한 사례예요. 구매자를 인물 일러스트로 친근하게 표현해서 친근한 콘셉의 광고를 진행한 사례도 있어요.


10) American Expre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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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merican Express는 3장의 카드 이미지와 빠른 보상, 프리미엄 혜택, 카드의 유연성을 간단하게 어필했어요. 일관된 메시지와 심플한 이미지, 명확한 제목만으로 거래를 유도할 수 있는 사례예요.


11) Posi Ran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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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O 리셀러인 Posi Rank는 창의적인 캠페인을 진행했어요. 창의적인 일러스트가 눈길을 사로잡고 SEO가 적힌 로켓팩을 입은 사업자가 새로운 리드를 창출해서 상승하는 그래프를 같이 표현해서 Posi Rank를 쓰면 얻을 수 있는 것을 재미있게 표현했어요.


12) Aha Labs In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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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ha Labs는 제품을 로드맵 할 수 있는 시각화 도구예요. 시각화가 얼마나 대단한지에 대한 자부심이 대단해요. 그래서 그 부분을 그대로 광고에 녹였어요. 특별한 설명없어도 제품성이 좋고 명확하다면, 이미지만으로 아이케칭이 된다는 것을 보여준 사례예요. 해당 광고에 달린 댓글을 보고 사람들이 매핑을 좋아한다는 것을 확실하게 알았다고도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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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Asan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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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ana는 저도 너무 좋아하는 서비스인데요, 공동 작업을 쉽게 할 수 있도록 돕는 워크 플로 소프트웨어 플랫폼이에요. 광고의 워딩은 '팀의 삶을 더 쉽게 만들고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라는 것을 상기시키고 이미지는 Asana가 작업 흐름을 보다 생산적인 미래로 이동 시켜준다는 의미를 표현했어요!


14) Template Mon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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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mplate Monster는 경쟁자에 대한 차별점을 직접 어필하지 않아요. 대신 직접 사용한 고객의 소리를 활용해서 사회적 증거에 집중했어요. 우리 서비스가 효과적이라고 어필하는 것은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직접 사용해본 고객이 증명해주는 것이 전환을 유도하는 방법 중에 가장 효과적일 수 있어요.


15) Copromo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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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promote는 고객사 중 하나인 Plated의 사회적 증거를 제공하는 광고를 했어요. 그리고 기업이 가진 가치를 분명하게 어필해요. 한 달에 500,000명의 새로운 사람들에게 도달하는 동시에 소셜미디어에 게시물을 늘리는 것이죠! 또한 구독 시, 80% 할인 된 광고의 주요 가치를 준다는 점도 어필했어요.


16) Hoverow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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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verowl도 요점을 명확하게 어필했어요. 당신의 방문페이지에 문제가 있는지 물어서 명확한 문제점을 건들이고 Hoverowl를 사용하여 사용자의 히트맵을 파악하면 전환율을 높일 수 있다는 해결 방안을 제시해줘요. 명확하고 설득력있는 제안이에요!


17) Ipinf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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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info는 광고의 카피라이팅과 디스크립션을 통해 정확히 어떤 서비스인지 알려줘요. 명확하고 직관적인 메시지는 언제나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기능 설명에만 의존하기 보다, 얼마나 쉽고 빠르고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방법을 보여주면 전환에 더 도움이 돼요.


18) NewsWh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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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sWhip는 주요 뉴스 기사가 릴리즈 되기 전에 아웃풋을 확인할 수 있는 플랫폼이에요. 광고를 통해 프로페셔널한 인터페이스를 보여주고 잘 설계된 경험을 약속한다는 것을 어필했어요.


19) One Mont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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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기업을 위한 온라인 학습 서비스인 One Month는 광고 배너에 '첫 달에 50% 할인을 약속'하는 워딩의 비중을 크게 잡았어요. 일반적으로 FaceBook 광고에서 배너 텍스트의 비중을 크게 잡는 것은 좋지 않아요. 하지만 이 광고의 핵심은 '할인 된 가격'이라는 큰 메리트를 어필하면서 할인을 받아도 많은 과정들을 학습할 수 있다는 것을 나열한 부분이 좋은 성과를 낸 사례예요.


20) P1 Po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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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O 최적화 회사인 P1 Port는 '숫자'를 활용해서 관심을 끄는 광고를 진행해요. 하루에 1,200개의 SEO 링크 / 2,000개 이상의 동영상 / 1,400 달러 할인과 같이 자극적이고 직관적인 숫자로 된 광고배너는 효율이 좋아요!

출처 : adespress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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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디터 : Rachel Im(임도연)

채널톡에서 마케터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에디터 같기도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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