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반아나 Jan 19. 2017

개인적 취향으로 권하는 '가성비 최고의 건강식품'


어릴때는 병원은 매달 가는 건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다들 건강한데 나만 아퍼~!! 우이쒸!! 

이젠 나이들어 보니 내 건강은 의사가 챙겨주는게 아니라 내가 챙겨야한다는 깨달음이 왔지요.. 제가 먹어본 건강식품들 가운데 정말 좋은 게 많죠. 하지만 그중에서 싸고 좋은 것은 또 얼마 되지 않습니다. 반아나 엄선 가성비 짱 건강식품.. 어떤게 있을까요.



반아나가 추천하는 '가성비 최고의 건강식품'


6. 비타민C


비타민C는 돈 없어도 사서 먹어야 겠다는 생각이 나이들수록 강력해 지고 있습니다. 사실 두세달분 해도 소고기보다 쌉니다. 물론 굳이 약으로 먹을 필요는 없습니다.

가령 감잎차에는 비타민C가 풍부합니다. 몸이 냉한 분은 비타민을 많이 드셔야 몸속 노폐물이 빠져나갑니다. 그리고 티벳이나 북부지방에서 자라는 산사나무나 열대지방에서 자라는 깔라만시 등도 크게 비싸지 않고 비타민이 풍부합니다. 레몬을 물에 넣어 마시는 습관은 정말정말 좋은 거 같습니다. 

어떤 선비는 버들잎을 물에 띄워주는 여자랑 결혼했더던데... 저는 물에 레몬 넣어주는 여자면 결혼도....(저 혼자만ㅜㅜ) 고려해보겠습니다. 



5. 민들레즙 (한약재명 :포공영)

민들레는 무엇보다 농약을 하지 않는다고 해서 믿을만합니다. 물론 도로 옆에 핀 민들레는 오염된 걸 많이 흡수하죠...그래서 믿을 만한 곳이라면 정말 가격대비 괜찮은 것이 바로 민들레즙입니다.

비싸지도 않고, 그래서 가짜도 별로 없습니다. 피를 맑게 해주는데 가격대비 이만한 게 없습니다.

위장이 좋지 않는 분도 몸을 깨끗하게 하는데 좋습니다.

다만 성질이 차다고 하니 몸이 찬분들은 오래 드시지 말라고 한의사가 그러네요...



4. 양배추와 옥수수

양배추 장에 좋은건 다 아시죠. 한때 아침엔 무조건 양배추와 옥수수만 먹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옥수수도 워낙 유전자변형이나 농약범벅이 많아서 유기농으로만 먹었던 기억이 새록새록한데요... 지금처럼 추운날보다 더운 날이 많고, 화낼 일이 많은 시기에는 옥수수가 정말 좋습니다. 몸의 조정작용을 도와줍니다. 옥수수보다 비싸지만 수수나 도도리묵도 몸의 조절력을 회복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위 2가지는 딱히 어떤 성분이 있어 몸에 좋은 건 아닌듯합니다. 엿튼 좋아할 때는 몸이 망가졌다가 회복할 시기였는데 거의 춤을 추며 먹었습니다. 



3. 소금

역시 이거죠... salt. 소금처럼 사실 돈 투자해야 되는 것도 없다고 봅니다. 돈벌어서 가방이나 차부터 사지 말고 소금부터 좋은 걸 드시길 권합니다. 그렇다고 그게 엄청~ 비싸냐? 우리 몸에 끼치는 영향에 비하면 정말 작은 사치입니다. 껌값이라는 표현은 좀 진부하니까 그냥 점잔게 가성비 짱이라고만 하겠습니다.

지금 의사들이 소금을 적게 먹어라고 하는데, 정확히 말하면 싸구려소금을 적게 먹어라고 보시면 됩니다. (※매우 주관적 주장 주의^^) 식당에서는 좋은 소금쓰는 식당도 많지만, 정말 쓰레기 소금쓰는 업체도 많구요... 각 가정에서도 소금 고를줄 몰라서 정말 자기 몸 망치는 줄도 모르고 독이나 다름없는 소금들을 드시고 계십니다.

우리가 실속없는 사람을 보고 '싱거운 사람'이라고 하는데, 정말 소금을 먹을줄 모르면 싱거운 사람됩니다.

적당량의 물과 소금은 우리 몸에 필수입니다. 물론 평소 영양을 잘 챙겨드시는 분은 저염식도 좋다고 봅니다. 그러나 이미 망가지신 분들... 저염식보다는 제대로 된 소금을 적당량 드셔보세요... 


또한 물 많이 먹으라고 하는데 생수만 매일 드셔보세요. 오히려 탈수가 옵니다. 물도 과하면 오히려 몸에 미네랄이 부족해지죠. 물을 많이 드시는 분은 물만 많이 먹지말고 좋은 소금 사서 미량을 물에 타서 드시는게 답입니다.



2. 김

정말 김만큼 맛있는 데 싼 걸 잘 모르겠습니다. 일본사람들이 한국김이라면 환장을 한다는데, 정작 한국사람들은 너무 가치를 모르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수많은 사람들이 해독한다고 각종 비싼 디톡스식품을 사먹는데... 김하고 다시마부터 드세요.. 

모든 생명은 바다에서 왔습니다. 그러니 생명력이 소진되면 바다에 미네랄을 먹는게 우선순위입니다. 김말고 미역귀나 함초 다시마 톳 등도 정말 좋은데.... 사실 비싸죠. 

김도 양식하는데 가보면 나쁘게 키운 김 많거든요.. 보기엔 못 생겨도 정직하게 키운 김을 사먹읍시다.







.

.

.

대망의 1위는 뭘까요?

.

.

.

1. 쌀

맨날 먹는거? 무슨 약이 되냐구요?

쌀이 짱입니다. 쌀만큼 좋은게 없습니다. 오죽하면 아름다울 미가 쌀미랑 음이 같을까요?

정력할 때 정精 자에도 쌀미자가 들어 있습니다. 쌀만큼 좋은게 없습니다. 아마 미래에 모든 의사와 약사들은 쌀의 가치를 다시 각성하게 될 것입니다.

쌀을 맨날 밥으로만 먹지 말고, 잘 씻어 불려서 생으로 갈아 드셔보세요. 몸에 오는 느낌이 아주 다를 것입니다. 그리고 현미 많이 드시는데 현미에는 미량의 독이 들어 있습니다. 그러니 현미는 일년 내내 먹는게 아닙니다. 10개월을 현미만 먹었다면, 못해도 2개월은 먹지 않거나 백미를 드셔야 합니다. 물론 체질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작가를 위한 키보드는 없는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