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밀크티 라떼 Sep 25. 2023

"안양 하세요" 걷고 달리고 마음껏 춤추자

2023 안양춤축제, 시민참여형 대표축제 9.20~9.24까지

20일 전야제를 시작으로 2023 안양춤축제가 21일 평촌중앙공원에서 개막했다. 시 승격 50주년을 맞은 안양시는 '춤의 도시'로 변화하여 시민들과 함께 다채로운 문화 축제를 펼쳤다. 24일까지 5일 동안 열렸다.

오후 7시에 개막식을 보기 위해 서둘렀다. 정확히 6시 57분에 도착해서 자리를 잡았다.

시간 맞춰 온 기대에 부흥하듯 개막식에 비슬공연단의 퍼포먼스가 참 멋졌다.

스크린에 비친 영상과 크레인에 매달린 두 명의 무용수와 달을 움켜쥐고 멋진 율동을 하는 무용수까지 감탄을 연발했다. 대한민국 안양시로 공연을 하러 온 중국의 안양시 무용수들도 인상적이었다. 미국과 일본에서도 공연을 하러 와서 국제적인 춤축제가 되었나 하는 생각을 하게 했다.

동남아의 무용도 멋진데 이왕 부를 거면 태국이나 인도네시아 분들도 왔으면 더 재미있었겠다 싶었다.

역시 난 축제를 좋아하는구나... 새삼스럽게 나를 확인하는 순간이었다.

비슬 공연단
크레인에 꽃을 매달고 두 무용수가 요정처럼 하늘에서 율동을 한다.

이번 안양시민축제는 춤을 주제로 한 춤 축제로 열렸다.

멋진 사진을 많이 찍고 싶었는데 조금 아쉽지만 그래도 나름 괜찮다고 생각한다.^^

 

미국 공연단 사진 
중국 공연단 사진
드론 700대의 공연 
드론 공연



매거진의 이전글 제7회 안양공공예술프로젝트를 소개합니다(2)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