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예정옥 Mar 07. 2021

희망의 조각

-희망마을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시놉시스



이 글은 스톱모션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한 영상의 시놉시스입니다.

(18) 희망의 조각 -희망마을 스톱모션 | A Piece of Hope -Hope Village Stopmotion - YouTube



희망은 어디에 있을까? 

저는 오랜 시간 희망을 찾아 떠돌아 다녔습니다.  

긴 여행 끝에 내린 결론은, 

희망이라는 모호하고 추상적인 개념은 어디에도 없다는 것이었어요. 

다만 있는 것은, 

129 색깔 색연필, 

신문지 크기만큼의 햇볕, 

비 오는 날 챙겨나온 빨간 우산, 

언젠가는 꼭 만나고 싶은 사람, 

하트가 셀 수 없이 많이 그려진 라떼, 

무엇이든 쓸 수 있는 새하얀 한글 파일, 

10년 전에도 좋았고 지금은 더 좋아진 노래, 

유모차에 앉아있는 아기와 눈이 마주친 순간, 

내가 40대, 50대, 60대⋯ 계속 운이 좋을 거라고 했던 1986년의 새점, 

아직 '우리', '서로'라는 같은 단어로 나와 너를 묶어주는 사려 깊은 친구, 

처절하지 않게, 담백하고 바삭바삭한 쌀과자처럼, 

희망이라는 단어를 떠올릴 만한 유형, 무형의 구체적인 실체들만이 있을 뿐이었어요. 

저는 여행에서 보고 들은 수많은 희망의 조각들을 글로 쓰려고 합니다. 

누군가에게 꼭 들려주고 싶을 만큼 재미있는 이야기를 떠올리려고 합니다. 

살아가기 위해서는 작은 희망이 필요하니까요.



작가의 이전글 빨강색 딸기 빙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