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Orn Apr 06. 2021

[차와 닮은 삶] 온리 원 입니다.

점점 욕심이 생깁니다.

Date      2020.10.14. 

Editor   온_Orn  

Music   Only One - Boa

T  e  a    2014포랑산 보이숙차   <<  click




차를 곁에 두며 마음을 다스리는 것. 단단한 삶을 만들어가려 노력하는 것. 차 한 잔을 찾는다는 건 점점 더 많은 의미를 담게 됩니다.   

그리고 점점 더 욕심이 생깁니다. 좋아하는 시간에 좋아하는 차와 다기. 저에게 맞게, 편하게 쓰일 수 있는 다기를 만들고 싶다는 욕심입니다. 두터운 입술이 걸쳐지는 잔. 두꺼운 손가락에 편안히 들어맞는 개완. 저의 모습이 보이는 다기를 만들고 싶어 도자기 공방에 다니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요즘 손으로 만든 것이 참 좋고 활력이 됩니다.

만듦새, 쓰임새. 이 모든 게 중요한 요소지만 우리가 원하는 조건은 개인마다 조금씩 다릅니다. 제가 만든 다기의 모양새는 어눌하기도, 만듦새는 참 틈이 많습니다. 하지만 편하게 쓸 수 있도록 만들기에 자주 찾게 됩니다. 제가 만들어서 더 애틋하기도 하고요. 그리고 이 세상에 하나밖에 없다는. 저는 똑같은 모양은 다시는 못 만들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온리 원 입니다.


오늘은 보이숙차를 제가 만든 다관과 잔에 마십니다. 보는 눈이 즐겁기도, 만드는 저의 모습이 곳곳에 묻어있어 웃음이 나옵니다.




‘차와 닮은 삶’ 는 일상 속에서 우리가 발견하고 느꼈던 차와 닮은 순간을 각자의 방식으로 풀어냅니다.

글, 이미지, 영상, 사진 무엇이든 좋아요. 이것도 차와 닮은 삶이지 않을까? 라는 작은 이야기를 던져보고 싶은 마음으로 준비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집은 나의 놀이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