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르니 Jan 20. 2022

세상을 구하는 일도 아닌데,

내 몸 하나의 중력을 버티는 게 너무 힘이 든다.




퇴근을 하고 집에 도착해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차에서 내리려는데 갑자기 왈칵 눈물이 났다. 차에서 내리는 게 너무 무서워 그 자리에 앉아 30분을 엉엉 울었다.

오늘 내내 꾹꾹 참았던 모든 마음이 막 터지는 거 같았다. 3년 반 동안 내 몸과 마음에 나있던 수많은 균열에 의해 오늘 또 무너져 내렸다. 우두커니 서서 온 몸으로 맞아내던 것들을, 더 이상은, 아니 내일은 못하겠다.

 

세상을 구하는 일도 아닌데, 왜 나는 내 몸 하나의 중력도 이렇게나 버티기가 힘든 건지, 속이 썩어간다.



출처: https://ko.wikipedia.org/wiki/우울증





매거진의 이전글 나의 지구가 돌아가는 건 역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