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orosi Oct 26. 2023

머리도 큰 데 어깨까지 좁은 참사

7.19 김프레스, 이프레스, 최프레스

1. 머리가 커서 어깨가 좁아보이거나

2. 어깨가 좁아서 머리가 커보이거나

3. 머리도 큰데 어깨까지 좁은


세 가지 사례 모두  '슬픔'과 보조를 같이한다.


(3번만 측은히 여긴다면 1,2번께 몹시 실례다.

삶은 어느정도 각자의 기준에서 설정한 역린이란 게 있으니까. 절세미녀라고 노엽지 말고 그만하면 만족하고 살란 법? 있나)





-어쩜 그렇게 얼굴이 작아?

-어깨가  넓어서 그래요~호호(극 겸손)


-어쩜 그렇게  어깨가 가녀리니?

-얼굴이 커서 그렇죠모~ 후훗 (왕 재수)


-넌 얼굴도 큰 , 어깨마저 좁아서 어쩌냐?

-이런~ 씨~~~(이게 도랐나)


세 가지 질문 모두...  맞아도 싸다.






어깨를 생각하면 가슴이 시리고,

가슴을 생각하면 어깨가 저린 .. 둘 중 어느 하나 아름답지 못한 나로서는. 어깨, 가슴 루틴을 마주하면 몹시 움츠러든다. 아무튼, 운동.



덤벨 운동이야, 원래 어려우니 자신감 하락은 금지라며...3개월 동안 한 번을 감조차 못 는 분들도 계시다며 :( 오늘도 나를 한껏 격려하는 스승님 몰래.,

혹시 우리가 만난 지 3개월쯤 되지 않았나?그 분이 행여 나를 두고 하는 말씀은 아닐는지.

빠르게 되 내여본 건 나만 안다.

덤벨과 팔, 나의 정신이  "삼위 삼체" 어찌 그리도 따로 놀기를 주저하지 않는가.



오늘의 수명연장 TIP.


벤치프레스  >>

스쿼트, 데드리프트와 함께 웨이트를 대표하는 3대 운동이다. 많이들 안다지만, 또 많이들 틀리는. 제대로 배워야 운동효과를 볼 수 있는 중요한 운동이기도 하다. 체스트업, 후인하강은 무조건 잊지말자. 허리는 아치, 다리는 뒷꿈치를 당겨서 무조건 엉덩이에 바짝 힘이 들어가도록 해 준다. 개인운동 시 매번 잊는 존재. ! 팔꿈치가 꺽이지 않도록 주의하되 그대로 쭈욱 이완 시키듯 운동해주는 게 좋다. 드럽게 어.렵.다. 제대로 하려면, 그렇다.


인클라인 바벨 프레스 >>

인클라인? 벤치 각도를 올리면 다 인클라인. 눕듯 내리면 디클라인. 나의 경우 벤치 각도 14번 설정. 다리짧은 158신장의 그냥 저냥한 아주머니 모드.

쇄골에서 수직으로 올라간다 라는 느낌으로 진행한다. 벤치프레스와 방법은 동일하고, 습관적으로 거상(어깨 으쓱은 그것만으로 귀여울 수 있는 어린이집 아이들에게 양보하시고)되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하다.


덤벨 숄더 프레스 >>

나의 문제는 덤벨이구나  :(

벤치 각도는 3번, 팔꿈치가 무너지면 무게가 올라갈 경우 부상 위험이 엄청나다고 주의에 또 주의를 주셨다. 시각점을 설정하자. 한 곳 적당히 정해두고 째려보기. 나의 약점보완을 위해 최근 전수해 주신 꿀팁을 받아, 덤벨을 올릴 때 천정 한 곳을 노려본다. 그러다보니 팔꿈치가 무너지는 것을 체크하지 못할 때가 있다. 무게를 올릴 때를 대비해 거울도 봐가며 ~밸런스를 잡아주자.


출처. 픽사베이. 스승님 소장용





얼굴이 만개하듯, 전인되어 있는 나의 어깨..는

전인교육의 산물인가. 말장난같아도 세상만사 모두 알게 모르게 씨실과 날실 사이 아닐까?

어깨 가슴운동을 한 날은 위트도 볼품 없어지는 

왜일까.


매거진의 이전글 돼지고기의 특수부위만큼 특별한 대접을 받으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