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의 목적과 기능에 관한 단상
전시는 공간을 조건으로 삼는 커뮤니케이션의 한 유형이다. 때문에 모든 커뮤니케이션이 그러하듯 전시는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과 내용이 전달되는 형식을 갖는다. 이 형식은 일반적으로 매체를 포괄한다.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한다는 측면에서는, 매체가 내용을 투명하게 드러낼 때 그 전시는 성공적이라 평가할 수도 있다. 하지만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송신자가 의도하는 반응을 수신자로부터 이끌어낸다는(혹은 이끌어 내야 한다는) 측면에서는 매체가 내용을 투명하게 드러낸다는 것으로 그 전시를 성공적이라고 평가할 수 만은 없다. 커뮤니케이션을 조직하는 모든 디자이너들은 때때로 말하지 않음으로서 원하는 바를 이룰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