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같은 저금리 시대에... 감사하죠. 그것보다 무서운 건?
각종 페이.. 들.. 내가 쓰고 있는 페이들만 해도, 쿠팡 결제할 때 쓰는 쿠팡 페이, 대중교통 이용할 때 쓰는 삼성 페이, 카카오 택시 탈 때 카카오페이로 결제하고, 각종 쇼핑앱들에 가입할 필요 없이 네이버 페이로 결제한다.
핀테크다, 테크 핀이다 금융과 IT회사의 경계가 무너지고 있다. 치열한 경쟁을 뚫고, 앞으로 소비자에게 편리함을 주는 강자가 살아남을 것이다. 이제 빅테크의 시대이다.
연 3%는 고금리라고 볼 수 없지만, 이 통장은 네이버 페이를 사용하는 고객들에게 큰 혜택을 더 얹어서 준다. 네이버 페이 결제금액의 3%를 네이버 페이 포인트로 추가 적립을 해주니 말이다.
네이버 통장과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의 혜택과 함께 누릴 수 있다고 하니, 네이버 페이를 많이 사용하시고, 웹툰, 영화감상, 네이버 클라우드 서비스, 오디오북 등을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참 좋은 혜택이다.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과 아마존 프라임 서비스와 비교해보면, 쿠팡의 로켓 배송 같은 2시간 내 배송 서비스, 아마존 프라임 전용 영상 및 음악 서비스, 전자책 무료로 보기 등 아마존 프라임 서비스가 범위가 더 넓지만 가격이 비싸다.
네이버 통장은 카카오페이 증권 계좌와 내용이 굉장히 비슷하다. 이자 계산해주는 방식도 비슷하고, 다만 예금자보호가 되지 않는다. RP형 CMA이기 때문이다. 우량한 국채, 지방채, 은행채 등에 투자가 되니 그래도 안전하다고 볼 수 있다.
예전에는 핸드폰 없이 어떻게 살았을까 생각이 든다. 사서함에 메시지 남기고 공중전화로 달그락달그락 동전 넣어가며 연애했을 때도 있었는데 말이지... 이젠 핸드폰으로 모든 거래가 가능하니, AI채팅으로 고객센터를 운영하는 곳도 많은데, 앞으로 AI가 나의 머리끝부터 발끝까지 모든 것을 파악하고, 추천해주고, 본인이 원하는 대로 이끌어 주지 않을까 무서운 상상도 해본다.
이번 내용은 영상을 보시는게 더 깔끔하다. 꼭 필요한 내용만 정리해드렸다!
링크 : 삼성페이,카카오페이,네이버페이에서 쓰면 좋은 기능들 그리고 네이버통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