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조선한량 Sep 13. 2022

2022.09.13

 나는 지금 회사에서 스크럼 마스터라는 직무를 가지고 있다. 애초에 스크럼 마스터로 입사한 것은 아니었다. 어쩌다보니 입사하고 스크럼 마스터로 직무전환이 되었는데 내가 과거에 3~4년 정도 스크럼 마스터로 일했던 경험이 크게 작용했던 것 같다. 과거에 스크럼 마스터로서 일했던 경험에 대해 부정적인 생각을 가진것은 아니지만, 현재 나의 직무에 만족하는 것은 아니다. 과거의 그 때와 지금은 상황이 많이 다르기 때문이다. 

 사실 요즘 회사에서 딱히 하는 일이 없다. 원래 회사일이라는게 의미를 너무 가지려고 하면 괴롭기에 되도록 긍정적으로 생각하려고 애쓰고 있긴 하다. 하지만 할 일이 있는데 적당히 하는 것과 해야 할 일조차 애매하고 명확히 주어진 일이 없는 경우는 매우 다르다. 사실 바로 직전 회사에서 이직을 한 이유가 아무도 날 찾지 않아서였는데 이직해서도 비슷한 상황이 된 것 같아서 씁쓸한 기분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난 직장이 필요하고 또 매달 월급이라는 것을 받아야 살아갈 수 있다. 일이 그럴듯한 것이든 아니든 명확히 주어진게 있든 없든 그런걸 불평할 상황은 아닐지도 모른다. 사실 일이 없으면 그 시간에 뭐라도 하면 된다. 그런데 그렇게 못하고 있을 뿐이다. 

 일기를 어떻게든 써보자는 생각으로 얼마전에 시작했다. 그것과 비슷하게 회사에서 나에게 자유시간을 많이 준다면 그 시간에 그 동안 사두고 못읽었던 책이라도 읽어볼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게 당장 나에게 어떤 보람을 가져다 주진 않겠지만 적어도 시간죽이기에 괴로워하며 바보같은 짓을 반복하는 것보다는 나을 것 같다.


매거진의 이전글 2022.09.12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