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페이서 Jan 26. 2021

6-6 확장된 목표 설정

Creating Stretch Goals

초기 목표를 일찍 달성한 하드웨어 캠페인에게 "확장된 목표"를 만드는 것은 유명한 관습이 되었다. 이들은 후원자들에게 더 많은 것을 약속하는 추가적인 펀딩 촉진제이다. 만약 초기 목표를 일찍 달성한다면 어떤 확장된 목표를 설정할 지 생각하는 것은 그 가치를 한다. 이는 진정으로 특출난 캠페인을 만드는데 "연료를 더하는" 효과적인 전략일 수 있다. 


확장된 목표의 종류 Types of Stretch Goals

확장된 목표는 어쩌면 새 인재를 고용하는 것, 더 빠른 배송일(여기엔 유의하라!), 무료 배송, 새로운 제품 기능을 넣는 것, 큰 출시 파티를 여는 것, 혹은 후원자들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다른 흥미로운 것일 수도 있다. 


참여를 이끌어라 Drive Engagement

확장된 목표를 후원자들을 캠페인을 공유하거나, 초기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심지어 캠페인에 더 많은 돈을 후원해 계속 참여하도록 하는데 사용하라. 


모든 사람이 이득을 보도록 하라 Ensure Everyone Wins

모든 이들이 혜택을 받는 확장된 목표를 가지는 것은 후에 현존하는 후원자들이 캠페인을 혹보하는 것을 도울 확률을 높일 것이다. 


팁 

인디고고의 사람들은 성공적인 확장된 목표를 정의하는 방법에 대한 좋은 글을 제공한다. 여기서 이것을 확인할 수 있다. 킥스타터 또한 확장된 목표에 대한 정보 글을 여기에 가지고 있다 


예시: 킥스타터의 대시(The Dash) 페이지를 확인하라. 이는 그들 팀이 제품에 대한 효과적인 확장된 목표 전략을 사용한 방식을 보여 주는 멋진 예시이다. 

작가의 이전글 6-5 언론 형성 및 미디어 끌어들이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