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앵콜요청금지 Sep 09. 2016

고양이랑 책보기

책을 보는 건지 고양이를 보는 건지

무얼하고 있어도, 와서 주변에서 맴도는 고양이.


솜이는 무릎냥이는 아니어서, 집에 들어왔을 때 몸을 비벼주는 거랑 밤에 자다가 머리 위에 와서 골골거리는 거 말고는.. 먼저 올라와 앵기거나 부비부비하지는 않는다. 그래도 참 끈질기게 근처를 맴돈다. 화장실에만 가도, 아님 집안일 한다고 왔다갔다할 때도 졸졸졸.


그리고 책을 보고 있으면 꼭 와서 방해를... 아예 책 위에 올라갔다가 책 아래에 손을 넣고 휘져었다가 넘기는 책장을 물기도 하고 책갈피끈을 씹기도 하고. 그러다 보면 나는 책을 보는 건지, 솜이랑 놀아주는 건지. 하여튼 솜이가 오고 책을 덜 읽고 있다 ㅋㅋ 노느라 바빠서. 대신 고양이와 책의 콜라보 사진을 많이 건짐.


책보는데 옆에서 애교부리다 자기


만화 엽서 구경하기


책보는 팔 안고 자기. 3개월 쯤 됐을 때인 듯. 엄청 쪼그맣네 ㅋ


책갈피 끈 물어서 끊어먹기


옆에서 책 구경하기


덮어놓은 책에 손 넣어보기


책장 못 넘기게 위에서 애교부리기


독서 쿠션에서 놀기


책 밑에 손 넣기
집사야 내가 뭘 어쨌다고...!!


그림책 구경하기
커피 향도 맡아보고
아예 올라와버림 그래 놀자 ㅋㅋ


여튼 그래서 요즘 책을 통 못 읽는다는 핑계를 ㅋㅋ 솜이랑 놀다보니 책을 잡을 기회도 잘 안 나고 어쩌다 책을 들어도 어느샌가 다시 고양이랑 놀아주고 있어서 진도가 잘 안나간다.

매거진의 이전글 일요일 아침의 고양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