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번트 Mar 27. 2018

느낌과 직관을 믿어야 하는 이유



국가대표의 축구 경기를 보러가서

축구선수를 꿈꾸는 사람

집에 가서 축구게임기를 사겠다는 사람

학교 체육시간에 저 기술을 써먹겠다는 사람

이 있다


맛있는 커피를 마시고 나서

나도 저 커피를 만들어보고 싶다는 사람

나도 이런 카페 하나 차려보고 싶다는 사람

커피 제조과정이 궁금해 책을 사보고 싶다는 사람

이 있다


멋진 도시를 관광하고 나서

이런 곳에 살고 싶다는 사람

우리나라도 이런 곳이 있으면 좋겠다는 사람

우리나라를 이렇게 만들겠다는 사람

그곳에서도 문제점을 찾는 사람

이 있다




사람마다

같은 것을 보아도

느껴지는 것은 모두 제각각이다


아무리

좋은 멘토, 스승이 있어도

내 느낌은 오직 나만이 안다


느낌도, 선택도, 결정도

모두 내가 내려야 하기에


그 어떤 것보다

가장 먼저 믿고 따라야 할 것은

내 느낌, 내 마음이다


그것을 우리는

'직관'이라 한다


작가의 이전글 인간은 생각하지 않는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