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번트 Apr 11. 2018

오늘이 내일을 만들지 않는다



내일이 오늘을 만드는 것이다


내일 내가 가고 싶은 곳이 있기에

나는 오늘 비행기표를 사는 것이다


내일 내가 가고 싶은 대학이 있으니까

나는 오늘 공부하는 것이다


내일 휴가를 간다는 기대가 있으니까

나는 오늘 열심히 일하는 것이다


내일 더 나아질 거라는 희망이 있으니까
나는 오늘 열심히 사는 것이다




이탈리아의 사람냄새나는 커피점을 보고

하워드 슐츠는 미국에도 이런 문화가

있으면 좋겠다고 상상했다


그래서 스타벅스가 탄생한 것이다




르 코르뷔지에의

'수직형 도시'에 대한 컨셉을 보고

모리 미노루 회장은 

일본도 이같은 도시가 필요하다고

생각하고 상상했다


그래서 롯본기힐즈가 탄생한 것이다




세계 최고의

테마파크를 만들고 싶었던

월트 디즈니는

가장 넓은 대지를 가지면서도

많은 사람들이 올 수 있는 지역을

머릿속에 그렸다


그래서 플로리다 올랜도

디즈니월드가 탄생한 것이다




하루하루 열심히 살면

그냥 그 하루만 사는 것이다


매일 내일을 상상하고 꿈꾸면

그것을 이루는 하루를 사는 것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도대체, 뭣이 중한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