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Blue Thinker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Paramc Aug 20. 2015

평범.

평온함과 비범함의 공존인가.



펑범, 적당, 보통을  입버릇처럼 뱉어내지만,
우린 끝없이 평범하기 위해 보통 이상의 노력을 하며 살아가고 있다.


-


평범이 이토록 비범한 존재였던가 싶다.


물 1리터, 책 한 권을 손에 지닌 채 웅크려 앉아

밑으로 시선을 옮기고, 무릎을 감싸 안았다.


수많은 생각에서 벗어나고자 짚어 든 책이었지만,

다시금 생각 어디쯤에서 푹 빠져 물컵을 엎어서야 낮은 소리로 숨을 뱉어내며 정신 차리자라며 입 속 가득  중얼거리던 어느 새벽이었던가.


-


입버릇처럼 말하는 '적당히'의 그 좌표가 책의  페이지처럼 잡아낼 수 있는지,

몇 단락, 몇 쪽, 그 페이지의 5번째 문장의 5번째 단어 그 곳이다. 중얼거릴 수 있는지.


물에 젖은 책의 모서리를 손바닥으로 쫙 펴내는 행동을 반복하면서 가만 생각해보니 평범, 적당, 보통의 잣대는 아이러니하게도 내가 아닌 네 삶이었다.


-


네 삶은 모두 완벽해 보였다.


행여, 중간에 터벅거리다 발이 엉켜 넘어지는 어떤 일이 있다 한들 사람 살다 보면 실수도 하고 그래야지. 인간적이지 않은가. 라며

어여쁘게 포장해주는 여유까지 지니는 나였다.


-


이상향이었을까.

아님 동경이었을까.

드라마, 영화를 보듯 그저 희망사항이었던가.

갖고 있는 모든 것들이 마냥 부러움의 대상인가.

당신이 해라면, 난 달 그쯤인가.

어둠은 내 몫인가.


-


숨 가쁘게 연신 물음표를 내던지다가 물을 마시려 집어든 투명한 물잔 밑으로 보이는 배경에 빠져들고 말았다.


본인은 컵 안 가득 담긴 물의 존재였다.


-



여전히 우린 끝없이 보통 이상의 노력을 하며 살아가고 있으며, 보통, 적당, 평범을 위함이 아닌 본인을 위할 뿐이었다.



-


Photo, Story by PARAMC


ⓒ 2014. Paramc all rights reserved.







매거진의 이전글 관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