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 C.S.Lewis -

by 파리새댁 Nov 24. 2021

파리 노트르담 대성당 앞 뷰맛집

섬세한 디저트와 노트르담 대성당 뷰 


 파리 노트르담 대성당 앞. 섬세하고 맛있는 디저트 맛집이 있다. 메트로 4호선 생 미셸 역 주변인데 레스토랑, 카페가 정말 많은 동네다. 하지만 진짜 맛집은 많지 않은 곳으로도 유명한데 뷰도 아름답고 맛까지 탁월한 디저트 카페를 발견해 얼마나 반가웠는지! 



카페 앞 테라스


 그냥 디저트라고 하기엔 너무나 아름다운, 하나의 작품과 같은 디저트들이 쇼케이스 안에 진열되어 있다. 다 예쁘고 먹음직스러워서 뭘 먹어야할지 한참을 고민했다. 메뉴 하나하나에 파티셰의 정성이 느껴진다. 


 


 간단하게 식사로 즐기기 좋은 키쉬도 판매한다. 키쉬는 야채와 햄, 계란, 크림을 넣어 구운 식사용 파이인데 커피 한잔과 먹으면 든든해 파리지앵의 점심 메뉴로 자주 볼 수 있다.



초콜릿
마카롱
노트르담


 종류도 다양하지만 가장 눈에 띄었던 건 청사과를 담은 '노트르담'. 이런 스페셜 메뉴는 꼭 먹어봐야지. 노트르담 대성당은 관광객뿐만 아니라 파리지앵에게도 특별한 장소이니까. 애정이 묻어나는 작명 센스!





 하나로는 만족할 수 없는 사람을 위한 카페 구르멍드 Cafe gourmand 메뉴를 골랐다. 선택 장애가 올 때면 무조건 이거다. 미니 사이즈로 만든 시그니처 디저트를 모아놓은 메뉴로 여러가지 맛보기 좋다. 하나만 먹기엔 아쉬우니까 :)


  


 창밖의 노트르담 대성당을 보며 행복했던 시간.

작가의 이전글 나만 알고 싶은 파리의 비밀스러운 장소

매거진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

브런치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