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방루 Oct 07. 2022

/ 자유하다.

여섯 시간을 이동해 선착장에 도착하고서야

내가 탈 수 있는 배가 없다는 걸 알았다.

미리 검색만 했더라면 피할 수 있었던 상황.

‘저 섬에 가야겠다.’

이 생각밖에 없었던 것이다.


선착장 내에서 파는 김밥과 라면을 먹었다.

이것이 내 오늘의 첫 끼였다.

‘잘 챙겨 먹으라고 했는데.’

내 식사에 관심을 가져 준 마음을 생각했다.


산책을 했다.

그늘이 없는 길에 볕은 따가웠고

나는 선크림을 깜빡했다.

충전을 깜빡한 핸드폰도 꺼졌다.

아무래도 좋았다.


난 원래 이런 사람이 아니었는데,

철저히 조사하고 계획해야 했는데,

이제는 변수에 긴장하지 않는다.

이 마을처럼 평온하다.


수십 분을 걸어 저수지에 이르렀다.

시원한 바람이 불어왔다.

“아 나는 자유하구나.”

바람을 느끼며 나도 몰랐던 감탄이 새어 나왔다.


그렇네, 난 지금 자유하다.

저수지에서는 바다가 한눈에 내려다 보였다.

자유였구나,

가벼움 마저 느낄 수 없을 정도로 홀가분한 이것이.

매거진의 이전글 / 한 송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