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피베리 Nov 28. 2021

매일 매일 꼭꼭 씹어먹기

11월 4주 차 돌아보기 (11월 22일 ~ 11월 28일)

한 주 돌아보기

 2021 AMA BTS "Butter", 분보남보

 전두환 씨 사망, 두 번째 분짜, <너는 나의 봄>

 두 번째 PCR, 믹스커피 2+얼음

 호텔에서 기숙사로 이동, 충격과 공포, 요즘사 피카터뷰 EP.8

 줌 수업, 영산매 시즌 4 신청, <지옥>, 간식 수령, 요나 타로

 반미와 두유, 루미큐브, 노을, 옥수수차, 

 <플로리다에서 신이 되는 법>, 독서모임 공지, 선데이 시네마 <디바> 편


인상깊은 풍경

#전두환 씨 사망

뉴스 속보를 통해 소식을 확인했다. 이 사람한테도 죽음이란 게 찾아왔구나, 너무 편안하게 가는 거 아닌가? 하는 생각이 동시에 들었다. 얼마 있지 않나 한 단톡방에서도 전두환이 죽었다는 언급이 나왔다. 이들은 항상 광주 민주화운동을 당시 뉴스가 아닌 암암리에 들어 두려움을 품고 있었다. 더불어 함께 목소리를 내지 못했다는 죄책감이 더해져 관련 소식만 나오면 한창 이야기하다가도 가만히 뉴스에 귀를 기울이고, 입을 다물었다. 그러던 이들이 마침내 입을 연 것이다. 여전히, 제대로 힘이 되지 못했다는 마음과 함께. 하지만 끝까지 지켜보겠다는 마음이 더해져서.


#모든 게 다 비정상적이지만

노을 하나가 진하고 예뻐서 좋다. 그런데 그거 하나로 위로받는 건 오늘까지 일 것 같다.


되새긴 문장

떠올릴 때마다 약간 두렵고 긴장되는 일. 그게 바로 당신이 원하는 것이다. 

<타이탄의 도구들> 중 (링크)


콘텐츠 로그

영화 <디바>

드라마 <너는 나의 봄> <지옥> <플로리다에서 신이 되는 법>


다음주 미리보기

자가격리 해지

입소식

대면 수업 시작


작가의 이전글 자가격리 하고 있어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