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Pearl Jang May 30. 2017

Dreams come true.

간절히 바라면 이루어진다.

더 바빠지면 그간 미뤄놓은 묵은 처리해야 할 것들을 못하고

또 해가 지나갈까 봐 하루 종일 부지런히 일을 했다.

머리에서 김이 날 것 같고 날도 덥지만

그래도 하나씩 처리하다 보니 속이 후련하다.

정신은 맑아질지 모르나 육체는 점점 지쳐만 가던 와중에

일처리 관련된 고민을 지인에게 나누니 마치 자신의 일처럼 생각하고 대답을 해준다.

그냥 응원만 해줘도 고마운데 듣고 생각을 하고 소통을 하고 나니 

몇 년 동안 답을 못 내린 일을 한 방에 해결할 수 있었다.


한참 동안 잊고 살던 자신 있게 도전하던 나의 모습이

세월에 무색하게 바래지던 시기에

내 색깔을 유지하라고 칭찬과 동시에 믿음을 준다.

일하는 모습을 보고 나를 항상 자신감 넘치는 강한 사람이라고 말들을 해준다.

하지만 보기와는 달리 세상 어려운 일들에 네모 인생의 모퉁이가 갈고 닦여 둥글둥글 해졌으며

기다림도 알게 되고 그만큼 이제 겁도 많아지고 조심을 하게 되더라.


늦은 나이에 몇 년 동안 다시 공부를 하느라

슬프거나 감동적인 영화나 드라마를 봐도 눈물조차 나지 않을 만큼

팍팍하게 살던 나의 감성 또한 살아나는 것 같다.

뜨거운 눈물이 흘러 하던 일을 잠시 접어두고

해 진 거리로 나가 선선한 바람을 맞으며 잠시 걸었다.

예전 나의 모습을 떠올렸고 다시 일어나자고 다짐을 하고 나니

하루의 고단함이 스르르 녹아내린다.

몇 년을 살아갈 힘을 얻은 오늘을 한동안 잊지 못할 것 같다.


더 이상 평생직장이 없는 이 시대에

미리 준비하지 않으면 특히나 프리랜서에게 미래는 없다.

잘할 수 있다고 나를 믿으면

또다시 원하는 대로 모두 이루어질 테니 배팅을 해보려 한다.


나의 장점인 꿈을 현실화시키는 능력,

완전히 발휘하려면 시간이 좀 더 걸리겠지만

세상에 불가능은 없다 믿으면 길은 열리더라-



간절히 바라면 이루어진다.

Dreams come true.


+단 한 번도 남의 성과나 능력을 노력하지 않고 탐내본 적은 없다.

그 결과를 만들기 위해 얼마나 고군분투했을지 알기에-

매거진의 이전글 우직한 사람이고 싶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