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자기계발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해헌 서재 Sep 19. 2016

<미라클 모닝, Miracle Morning>

 할 엘로드

<미라클 모닝, Miracle Morning> 할 엘로드


                                강 일 송


봄기운이 생동하고 벚꽃을 비롯한 봄꽃들이 절정인 4월의 첫 주가

시작되었습니다.^^


한 주의 시작을 어쩔 수 없이 피동적으로 시작하는 것보다, 생기가

넘치고 새롭고 좋은 일이 기다리고 있다는 기대감으로 시작한다면

그 자체가 삶의 기적이고 꿈꾸는 삶이 될 것입니다.


이 책은 “당신의 하루를 바꾸는 기적” 이라는 부제가 있습니다.

아마존 종합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한 책이고, 저자는 “미라클

모닝“이 삶을 바꾸는 가장 실용적이고, 결과지향적이며, 효과적인

습관이라고 말합니다.


한 번 내용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


. 아침을 잃어버린 사람들

최근에 아주 놀라운 통계자료를 읽었다.

“평균적인 미국인”은 9킬로그램씩 과체중에, 1만 달러의 부채가 있고

가벼운 우울증을 앓고 있으며, 본인의 직업을 싫어하고, 친한 친구가

한 명도 채 안 된다는 내용이었다.

이 통계의 일부만 진실이라고 하더라도 미국인들은 진지한 각성이

필요하다고 하겠다.


당신은 어떤가?   진정 원했던 정도의 성공을 삶에서 이루어내고

있는가? 아니면 안주하고 있는가? 당신의 능력을 발휘하지도 않고

그래도 괜찮다고 정당화하고 있는가?  아니면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당신이 꿈꾸던 최고의 삶을 시작할 준비가 되어 있는가?


“당신이 할 수 있는 가장 커다란 모험은 당신이 꿈꾸던 삶을 사는

것이다.“ 오프라 윈프리가 했던 말 중 내가 가장 공감하는 말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평범한 삶을 받아들이고 삶이 그들에게 주는

것을 수동적으로 받아들일 뿐이다.


. 이 책의 가장 중요한 메시지

지구상의 모든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당신도 엄청난 수준의 건강,

부, 행복, 사랑과 성공을 이루고 유지할 가치와 자격과 능력이 있다.

이 진실을 품고 사는 것이 절대적으로 중요하다.

이러한 성공을 위해서는 매일 어떻게 일어나고 어떻게 아침을 보내는지가

엄청난 영향을 미친다.


만약 당신이 이미 일찍 일어나는 것을 시도해보았지만 효과가 없었다면?

당신은 이렇게 말할지도 모른다.


“하지만 나는 아침형 인간이 아니에요”

“나는 올빼미 족이에요”

“게다가 나는 잠을 줄일 게 아니라 더 자야 할 판이라구요”


이 모두가 내게도 해당되는 이야기였다.

하지만 미라클 모닝은 어떤 라이프스타일에서도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게

증명되었다.

CEO, 교사, 공인중개사, 전업주부, 영업사원, 고등학생, 대학생 등에 이르는

신참 “아침형 인간들”은 그들이 경험한 엄청난 변화에 흥분한 나머지

유투브에 그들의 성과를 동영상으로 올리고 페이스북이나 트위터를 통해

친구들과 공유하고 있다.


미라클 모닝 실천가들이 수없이 하는 비유가 있다. 매일 아침을 맞이하는

게 마치 어렸을 적 크리스마스 아침에 일어날 때와 같은 기분이라는 것이다.


다음은 미라클 모닝이 주는 가장 흔하지만, 가장 엄청난 혜택들이다.


. 매일 더 활기차게 일어나고, 가능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체계와 전략을

갖춘다.

. 스트레스가 감소한다.

. 생산성이 증가하고 당신의 최우선 과제들에 집중할 수 있는 능력이

강화된다.

. 감사는 더 많이, 걱정은 더 적게 하게 된다.

. 금전적인 부를 더 많이 쌓고 끌어당길 수 있는 능력이 두드러진다.

. 삶의 목적을 발견하고 그 삶을 시작하게 된다.

. 당신이 상상할 수 있는 가장 멋진 삶의 비전대로 살기 시작한다.


하루의 첫 한 시간을 어떻게 보내느냐가 당신의 잠재력을 완전히 깨우고

당신이 바라는 성공의 등급을 만드는 열쇠가 된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아침에 일어나는 방식을 바꾸면 삶 전체가 바뀌게 된다.


. 기적은 아침에 온다.

나는 “아침형 인간”이 아니라는 평생의 신조를 극복하기로 결심하고 나의

첫 번째 미라클 모닝을 위해 새벽 5시에 알람을 하고 일어났다.

그리고 삶을 구하는 6가지 아침습관을 시작했다.


1) 침묵

10분간 고요히, 평화롭게, 그리고 천천히, 깊이 호흡하며 앉아 있다.

기도하고 명상하며 나의 호흡에 집중한다. 스트레스가 눈 녹듯 사라

지고 아주 오랜만에 평화로움을 느꼈다.


2) 독서

늘 바빠서 책 읽을 시간이 없다고 해왔던 나에게 10분 간 독서하는

시간을 가져본다. 나폴레온 힐의 고전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을 꺼내 들고, 그날 당장 실행할만한 아이디어 몇 개를

얻었다.


3) 다짐

예전에는 말의 힘을 믿지 않았다. “자신감을 주는 확신의 말”을 읽었

는데 정말 기분이 좋았다. 확신의 말은 내재된 무한한 잠재력을 상기

시키는 강력한 동력이다. 나는 나만의 “확신의 말”을 적어보기로 했다.

나는 힘이 솟는 걸 느꼈다.


4) 상상

삶의 목표를 그려둔 비전보드를 벽에서 떼어냈다. 10분 동안 나는

이미지 하나하나에 차례로 집중하며 그것들을 내 삶에 실천했을 때의

기분을 눈을 감고 온몸으로 느껴보았다. 나는 영감이 생기는 것을

느꼈다.


5) 일기

다음으로 텅 빈 일기장 하나를 펼쳐보았다.  그날 나는 내 삶의 감사

한 점을 적었다. 그러자 나를 누르던 안개 같은 우울함이 걷히는 느낌

을 가졌다.  감사한 점을 적는 간단한 행위가 기분을 나아지게 했다.


6) 운동

마지막으로 소파에서 일어나 바닥에 엎드려 한 개도 더 할 수 없을

때까지 팔굽혀펴기를 했다.  그러고도 몸을 뒤집어 복근과는 거리가 먼

내 배가 허락할 때까지 윗몸일으키기를 했다.

몸짓(Motion>이 감정(Emotion)을 만든다.


정말 놀라웠다.  내 평생 가장 평화롭고, 의욕이 넘치고, 힘과 영감이

샘솟으며, 감사하고 활기찬 하루를 벌써 다 경험했는데 이제 겨우

아침 6시라니!


시작한 지 채 두 달도 되지 않아서 스트레스 수치는 떨어졌고, 더 활기

가 넘쳤고 정신은 명료해졌으며, 집중력도 올라갔다.

나의 수입은 경제가 무너지기 전 수준으로 회복되었을 뿐만 아니라

그 어느 때보다도 높아져 있었다.


---------------------------------------------------


수년 전 “아침형 인간”이라는 책이 히트를 쳤었습니다. 너도 나도

아침형 인간이 되자고 하였고, 많은 사람들이 열풍에 동참했지만 역시나

난 올빼미형이야 하고 포기한 사람들도 많았습니다.


또한 아침형 인간이 되기에 적합한 체질의 사람이 있는 반면 절대적으로

저녁형 인간이 맞는 사람들이 있기에 일시적인 유행이라고 치부해 버린

사람들도 많았고 그 내용이 책으로 발표되어 나오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미국인이 쓴 “미라클 모닝”이 서점에서 눈에 띄더군요.

본문에서 말한 6단계의 아침 습관들을 10분씩이 아니라 1분씩만 해도

당신의 하루를 바꿀 수 있다고 확신에 차서 이야기하고 있었습니다.


인간의 생체리듬은 수십만 년 동안, 해가 뜨고 짐에 따라서 자고 일어나는

습관이 내려왔을 것입니다. 전구가 발명이 되고 밤이 낮처럼 밝아져 밤시간

도 인간이 활동이 가능한 시기는 전체 인간의 시간대에 본다면 지극히 최근

의 일입니다. 즉, 그 생체리듬이 바뀔 충분한 시간을 인간은 갖지 못하였다

는 말입니다.


삶의 패턴을 바꾸는 것은 참 어렵습니다. 하지만 일단 한 번 바뀌고 나면

그 힘은 강하여 저절로 모든 일이 이루어집니다.

습관의 힘이 강력하다고 하는 것은 익히 알고 있는 이야기이지요.


저자가 주장하는 아침습관 6단계를 보자면 하나같이 삶을 바꾸는 방식으로

검증이 되어 있는 행동들이더군요.

명상, 독서, 다짐, 삶의 목표 시각화, 감사일기, 운동....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지금 나의 현실과 상황을 바꾸고자 하는

“간절함” “절심함”이 키포인트가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간절함이 삶을 바꿉니다. 나는 진정 어떤 일을 간절함과 최고의 정성으로

임하고 있는가. 자문해봅니다.


달라이 라마의 말을 끝으로 마무리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매일 아침 눈을 뜨며 생각하자.

오늘 아침 일어날 수 있으니 이 얼마나 행운인가.

나는 살아 있고 소중한 인생을 선물 받았다.

나는 스스로를 발전시키고

내 힘을 다해 타인을 이롭게 할 것이다.“


                     - 달라이 라마


매거진의 이전글 <처 신 (處 身)> 이남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