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펭귀니 Jan 27. 2024

한 영혼을 향한 사랑

비빔국수가 뭐길래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이와 같이 죄인 한 사람이 회개하면 하늘에서는 회개할 것 없는 의인 아흔아홉으로 말미암아 기뻐하는 것보다 더하리라 (눅15:7)


엄마가 내게 청천벽력 같은 소식을 전해 오셨다.     


“오늘 사랑이 외할아버지랑 외삼촌 외출한다니까 비빔국수는 다음에 해 먹을까?”     


저녁 식사로 비빔국수를 먹기로 했던 계획이 무산될 위기에 처한 것이다.     


‘안돼. 이럴 수는 없어.’     


비빔국수는 나의 힐링푸드이다. 며칠 전부터 이 날만을 고대했는데.     


“엄마. 성경에서는 한 영혼을 사랑하라 하셨어. 나는 비빔국수가 먹고 싶은데... 어떻게 안될까?”     


비빔국수 한 그릇에 성경말씀까지 들먹이는 난 먹성 좋은 36세 ENFP 아줌마다.     


“우리 딸이 비빔국수가 많이 먹고 싶었구나. 그래 먹자 먹어. 뭐 힘든 일이라고.”     


‘휴~’     


안도의 한숨을 내쉰다.     


비빔국수 위에 김, 봄동나물, 소고기 고명까지 얹어주면? 이런 걸 환상의 콤비라고 한다.


분명히 여자 둘이 간단하게 먹기로 했는데 역시 엄마는 오늘도 양 조절에 실패하셨다.     


“국수는 금방 배 꺼져서 괜찮아.”     

“그렇겠지? 나야 든든하게 먹으니 좋지 뭐.”     


후루룩 쩝쩝~

      

“맛이 어때?”     

“숙이네 국수가 최고지 뭐.”     


엄마의 질문에 말이 필요 없다는 듯 엄지를 치켜든다.     


“이런 걸 나가서 사 먹는다고 하면 내가 얼마나 안타깝겠니, 딸아.”     

“나는 이 맛이 안 나는 걸 어떡해. 그리고 우리는 식구가 적어서 사 먹는 게 더 싸”     

“국수면이랑 양념만 있으면 되는 거라 국수는 아무리 식구가 적어도 집에서 만드는 게 더 저렴해.”     


역시 엄마는 경제관념이 철저하신 편이라 그냥 넘어가는 법이 없다.     


“알았어요. 그런데 지금은 그냥 먹으면 안 될까? 숙이네 국수는 다 좋은데 사장님이 잔소리가 좀 많으셔.”     


너스레를 떨었다. 소박한 음식으로 느끼는 행복이 참 소중하다. 오직 한 영혼인 나를 향해 엄마가 만들어주신 사랑이 담긴 국수. 이런 게 바로 힐링푸드인가? 이렇게 또 사랑을 알아간다.

매거진의 이전글 엄마 같은 엄마가 될 수 있을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