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페리테일 Jul 20. 2015

기억의 색깔이 다른 이유

< 나는 이제 좀 행복해져야겠다>


#017




당신과

나사이

2.5그램




017번째 2.5그램



왜 당신과 나의 기억은 다른가?

같은 시간을 보냈는데

같은 공간을 걸었는데

같은 음악을 들었는데

왜 당신과 나의 기억은 다른가?




+

그 이유는

내가 데려가는 기억과

당신이 데려가는 기억이 달라서 그래요.

같은 기억을 만나서

그중 내가 데려갈 녀석을 고르는데

그게 사람마다 모두 다르니까요.

게다가 데려간 기억들은

그냥 두지 않고

어떤 것은 예쁘게 화장을 시키고

어떤 것은 다시 뜯어서 재조립하고

어떤 것은 다른 기억과 섞어버려서

'나만의 기억'으로 만들어버리니까요.



한때는

왜 당신과 나의 기억이 다르냐며

틀린 것을 고쳐야 한다고

그렇게 당신을 괴롭혔습니다.

그리고 당신이 가지고 있던

나에 대한 기억은

더 퇴색되고 더 망가졌었죠.




+

행복한 기억.


아니 그때는 행복하지 않았는데

내가 소중히 잘 가지고 있었더니

어느새 행복한 '추억'이 되어버린

'어떤 기억'

'어떤 기억'이 '좋은 추억'이 되는 순간.


밤늦은 길에

꼭 나만을 위해

켜진 등을 발견한 느낌.





< 나는 이제 좀 행복해져야겠다 >





당신과 나의 기억 골목에

좋은 색깔이 칠해졌으면 좋겠습니다.


당신과 내가 데려간 기억이

그 아름다운 골목에서

즐겁게 뛰어놀았으면 좋겠습니다.




페리테일의 뻔쩜넷


페리테일의 인스타그램






작가의 이전글 무지개를 놓치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