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peter shin Jul 19. 2019

폭풍을 쫓는 사람들

Storm Chaser @ dominator3.highway

Jim과 사격을 마치고 돌아오는 하이웨이 상에서 스톰을 기다리고 있던 이들을 만났다. Storm chaser! 첨엔 무슨 Mad Max 류의 영화라도 찍고 있는 줄 알았다.

그들 중 한 멤버가 우리의 궁금증을 풀어주기 시작했다.

Mad Max 류의 차량은 달리는 장갑 실험실 (Armoured Lab)이었다.

이들은 토네이도나 등급 이상의 폭풍이 발생하는 현장을 누비며 데이터를 수집 분석, 예측하는 스톰 체이서들이었던 것. 지구 종말적 분위기를 한껏 자아내는 특수차량은 토네이도에 빨려 들어가지 않을 만큼의 강력한 지지 장치를 비롯해 각종 계측 장비로 가득했다.

Dominator 3로 명명된 차량은 heavy duty 픽업트럭을 베이스로 두터운 강철판으로 차량의 주요 부분들이 이루어져 있었고 빨려 올라가거나 전복되지 않게끔 돔 형태로 디자인되었고, 각종 특수 장비들이 장착되어 있었다.

더욱 놀라웠던 사실은 이들은 순수한 열정과 호기심으로 무장한 아마추어들이었던 것. 우리는 각 분야에서 전문 집단 이상으로 순수하게 활약하는 이러한 덕후들로 인해 더 살맛 나는 세상을 이루는 것 같다. 이들은 어느 정치 집단, 어떠한 자본 집단의 구린 손들로부터도 자유로운 청정지역을 이루며 깨끗하며 호기 있게, 그리고 '과학적'으로 살아간다.  너무 멋졌다!

난 이들 중 한 친구와 간단한 인터뷰를 했다.

유니버설 스튜디오의 어느 철 지난 SF 영화 세트장 구석 소품 앞에 선 관광객들 같다.

그들이 관측하고 있었던 '폭풍을 전조 하는 모양의 구름'은 바로 내가 사는 타운이 위치하는 곳의 상공에 떠있었다. 맙소사! 하지만 번개와 천둥을 동반한 짧지만 강력한 폭풍우는 새벽에 잠시 마을에 찾아왔던 모양이었다. 많은 마을 주민들이 잠을 걸쳤다 했는데 난 사격장에서의 피로 때문에 곯아떨어진 바람에 폭풍이 지나갔는지 조차도 몰랐다.

(Photo Courtesy: Prairie Storm Chasers)

(Photo Courtesy: Prairie Storm Chasers)

(Photo Courtesy: Prairie Storm Chasers)

(Photo Courtesy: Prairie Storm Chasers)


Good luck and all the best guys!

매거진의 이전글 it was not only red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