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우야요 Mar 24. 2021

바쁨 주의

바쁨 주의

 

요즘 자주 하는 말이 있다.

"바빠도 너무 바빠"

"힘들어"

"피곤해"

"잠이 모질라"

 

주말에 휴가를 냈다. 오랜만에 짝지랑 긴 산책을 하자고 약속을 하고 어딜 갈지 정하고 있었다. 나에게 사람들 없는 곳 찾아가는 봄 산책은 정말 기분 좋은 기다림이었다.

이렇게 글을 쓰면 반전이라는 걸 이미 많은 분들이 알까?


그래, 결국 못 갔다.

그래, 결국 출근을 했다.

그래, 결국은 정말 예쁜 주말을 사무실 책상 앞에서 보냈다.

그래, 새로운 시안 만드는데 온 정신을 다 썼다.

그래, 계속 입안에 간식을 몰아넣었다.

그래, 단내가 났다.


오늘 그 봄 산책을 대신해 지상 공원에 올라 올라오는 새싹을 보며 달랬다.

다음부터는 외주를 준다고 해도 아니, 내가 참여하지 않는 전시라 해도 그 전시에 대해 공부를 해야겠다. 그리고 무조건 내가 말하면 들어주는 업체를 선정해야겠다. 왜? 우리가 갑인데.... 정말 사람들이 말하는 갑질이 아닌 우리가 돈 주는 업체인데... 쩔절매는지...................... 사실 학예실 소속이 아니라서 싸울 수도 없다.(이 업체는 내 노트에 적어 놓았다. 다시는 함께 하지 않을 거다. 미술위원이든 누구든 뭐라 해도 말이다.)

 

산책을 길게 하기 위해 박물관에서 가장 긴 출입구 길을 따라 올라갔다. 이 길에는 '월락재천수상지진' 달은 떨어져도 하늘에 있고, 물은 솟구쳐도 연못에서 다한다.(일부러 누가 밀했는지에 대해 언급을 하지 않겠다. 말의 뜻에 대해서도 서로가 생각하는 게 다르니 말하지 않겠다.)라는 문구가 적혀있고, ㅅㅅㅁ이라는 로고가 적혀 있다. 가운데 'ㅅ'은 서로 이어져 있지 않고 떨어져 있다. 이곳의 지역성과 역사성이 이 로고에 고스란히 담겨있다. 이 로고를 내가 재해석해서 입사 초기에 그렸다. 그게 지금 현재 박물관의 서브 로고가 되어있다.

이 길을 따라 지상공원에 올라가면 염천교를 지나 서울역으로 가는 빠른 길이다. 이 길을 따라 빠르게 서울역에 도착해 4호선 타고 그냥 집에 빠르게 가고 싶다.....ㅎㅎㅎㅎㅎㅎ


대왕참나무에 새순이 나기 시작했다. 저 로고는 정식로고라 내가 만든건 아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하늘광장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