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우야요 Mar 29. 2021

서있는 사람들


하늘광장에 들어가면 44개의 침목이 서있다. 제목은 ‘서있는 사람들’이다.

버려진 철도의 침목으로 만든 설치 조각품이다.

잠시 이 작품이 평화의 전시를 위해 떠났다. 여름에 다시 돌아온다는 약조를 한 후 하늘에서 내려오는 크레인을 타고 놀러 나갔다.

이 작품이 놀러 나가는 바람에 쉬는 오늘 또 출근을 했다.

왜 오늘 나가냐? 고 말하고 싶었지만 그래도 뭐 나랑 잘 놀아준 작품이 잠시 소풍을 다녀온다니 출근 하는것도 뭐 나쁘지 않았다.

하늘 높이 들어 올려지는 44개의 침목을 보면서 여러 가지 생각을 했다.

나도

나도

나도

날고 싶다.


나도

나도

나도

소풍 가고 싶다.


나도

나도

나도

데리고 가라~~~~


이러면서 부러워하는데 며칠 전 그렸던 ‘난민 복서’가 집에 간다고 인사를 했다.

난 그에게 말 걸었다.

“편지 써~~~~~~”

“꼭~~~~~~~~~~~~~~~~~”


그리고 또 오늘  친구를 보내고 있는데 최근에 함께 하신 중견작가 초대전의 작가님께서 인사를 하러 오셨다.

작가님의 작품도 오늘 댁으로 들어가신다고....

작가님께서 전시기간 동안 나랑 막걸리 안 마셨다고 아쉬워하셨다.


오늘은 쉬는 날이니 이른 퇴근을 했다. 지하철 역에 급행이 들어오는 관계로 1호선을 탔다.

빠르게 수원에 내려 고민을 했다. 미세먼지 어플을 보니 방독면을 쓰고 있는데 한 시간을 걸어갈까? 아니면 버스를 타고 갈까?

고민에 고민을 하다 보니 어느새 난 경기도청 위로 등산을 하고 있었다.


“나도 벚꽃 핀거 보았다~~~~”

막걸리가 당기는 하루였다.

하지만 집에 와서 방청소하고 화장실 청소하고 쓰레기 분리수거하고 밥하고.... 그림을 그리고 있다.

오늘 있었던 일을 그린다.

마눌님 퇴근을 기다리고 있다.


오늘의 그림은 면으로 표현해 보고 싶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아듀! 난민 복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