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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B디자이너 지미박 Dec 20. 2024

한국을 대표하는 K 로고는 계속된다.

ft. 국가유산진흥원의 K-헤리티지 로고


지난주 국가유산진흥원에서 발표한 K-헤리티지 (K-Heritage) 로고 공개가 있었다.

(그나저나 국가유산진흥원이란 기관이 있는지 첨 알았음. 미안)



K-헤리티지 로고




로고 디자인은 산뜻하고 신선하다.



첫인상도 괜찮았지만 일부러 보자마자 바로 논평을 쓰기보단 일주일가량 시간을 충분히 갖고 논해보고 싶었다.



단순하면서도 단순하지만은 않은 로고 디자인.


처음엔 마치 스텐실(Stencil) 같은 스타일이 맞나 싶었는데 보면 볼수록 개성도 충분하고 특히 적용된 색감이 참 좋다. 





위에 브랜드 관련 이미지는 아래 케이 헤리티지 스토어(K-Heritage Store)의 브랜드 소개 쪽에서 발췌했음.


https://chfkhmall.cafe24.com/shopinfo/aboutus.html



국가유산진흥원의 그간 활동들을 캐치하지 못했는데, 안목이 워낙 좋은 것 같다.



이번에 발표한 케이헤리티지(K-Heritage) BI도 어디 에이전시에서 참여했는지 아직은 모르겠지만 내공이 큰 것 같다.


사실 한국을 대표하는 이니셜 K는 지겨울 만큼 많은 개발이 있었는데, 




























(개인적으로 에어로케이를 정말 좋아함)





이런 K 홍수 속에서도 독자적인 K를 기획 개발한 점에 박수를 쳐주고 싶다. (사실 KH까지이긴 하지만) 



멋진 브랜드 디자인을 발판 삼아 K-헤리티지 사업의 부흥으로 대한민국의 K 문화 국격을 한층 끌어올려주길 응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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