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자기 미움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무루 MuRu Apr 25. 2021

가끔씩은 내가 받은 것들에 대해 생각해 보자

빼앗긴 것들이 아니라

가끔씩은 내가 받은 좋은 것들에 대해 생각해 보자.


부모로부터

형제, 자매로부터

친구로부터

지인들로부터.


내가 빼앗긴 것들,

내가 못 받은 것들,

내가 받았던 부정적인 것들에 대해선

하지 말래도

매일 성실히 떠올리고 있으니.


/


많든 적든

내가 받은 좋은 것들이 있다.

아무리 적은 사람도

어쨌든 떠올려 보면 있다.


그럼 그것들로

내 마음을 내가 따뜻하게 만들어 보자.

그들의 그 정성과 사랑을 함께 떠올리면서.


/


가끔씩은 내가 받은 좋은 것들에 대해 생각해 보자.


그래야 나에게 공평한 게 되니까.


내가 빼앗긴 것들,

내가 못 받은 것들,

내가 받았던 부정적인 것들에 대해선

굳이 할 필요도 없는데

다시 부지런히 떠올릴 테니.

매거진의 이전글 지금 나의 마음 속에 크게 거슬리는 사람이 있는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