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자기 미움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무루 MuRu Jan 08. 2022

나의 비극이 모두의 비극이다

나의 비극은 나만의 비극이 아니다.


나의 비극은 모두의 비극이다. 


그리하여 

모두의 비극이 나의 비극이 된다.

/


나의 행복은 나만의 행복이 아니다.


나의 행복이 모두의 행복이다.
모두의 행복이 또한 나의 행복이다.


/

그러므로

되도록 공동체 구성원 모두의 비극
줄여가는 것을 목표로 삼기를.

되도록 공동체 구성원 모두의 행복
키워가는 것을 목표로 삼기를. 

나와 너인 

모두를 위해.




매거진의 이전글 공감에는 감정 공감과 인지 공감이 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