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필입니다.
-
지난주에 김진명 작가의 짧은 유튜브 영상(출처 : 김작가TV) 하나를 봤습니다. 글에 관한 그의 생각을 담은 내용이었습니다. 주요 내용을 정리해보면,
'인류의 가장 큰 특징은 지능(intelligence)입니다. 지능을 확산시키기 위한 가장 중요한 요소는 글입니다. 글은 단순히 지식과 정보를 담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인간의 지능을 개발하고 방향성을 제시하는, 철학과 사상을 주는 유일한 수단입니다. 그래서 글을 떠나서는 인간이라는 존재가 가치를 잃을 수밖에 없습니다. 글은 인간의 존재를 가능케하는 유일한 수단인 동시에 목적입니다.'
위와 같은 생각으로 글을 쓰기 때문에 개인적인 이야기 보단 우리 인류의 단계를 높여갈 수 있는, 주로 우리 문제를 다루는 작품을 쓴다고 얘기하더라고요.
모두가 이런 거창한 이유로 글을 쓰진 않고 그럴 필요도 없다고 생각하지만 한 번 생각해볼 필요는 있겠다 싶었습니다. 재미있는 것도 많고 꼭 글이 아니어도 나를 표현할 수 있는 수단이 점점 많아지고 있는데 글을 잘 쓰는 고민과 노력을 해야 하는지 등등에 관해서요. 그래서 이번 주 글감은 '글 쓰는 이유'로 정했습니다.
글 쓰는 이유
글 쓰는 이유로 썼지만 어떤 면에서는 존재와 삶의 이유로 생각해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고통스러운 상황과 환경, 동시에 말도 안 되는 사건들이 터져 나오는 요즘 나와 주변을 한 번쯤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이면 좋겠습니다.
일상의 행복이 가득한 한 주 되시길 바랄게요!
필드림
미지 커뮤니티 참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