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내맘 Mar 02. 2020

봉쓰와 결혼을 결심하게 된 이유?(ft. 청첩장문구)

‘이 사람과 결혼을 해야겠다’고 결심할 때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다     


봉쓰와 연애를 하고 결혼 생각을 하면서~ ‘이 사람이다’라는 확신이 든 게 봉쓰의 ‘거친 손’도 한몫했다     


묵직하면서도 약간은 투박한 느낌의 손     


봉쓰의 거친 손은 ‘성실하고 솔직한’ 그의 성격을 그대로 말해주는 듯했다     


연애시절, 나는 봉쓰의 손을 보면서      


“이 손으로 굶기지는 않겠어”라고 농담처럼 한 적도 있었다

     

청첩장 문구를 쓸 때도 봉쓰의 거친 손은 ‘첫 문장’으로 들어갔다     


(내가 쓴 청첩장 문구)


“그 남자의 거친 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 남자의 진실한 말에 믿음이 갔습니다. 이제 그 남자의 듬직한 어깨에 기대고 싶습니다.”          


.

.

.

.

.

.     


결혼 5년 차,     


어느 날 봉쓰와 서로 반한 얘기를 하면서

정말 까마득히 봉쓰의 ‘거친 손’을 잊고 있었다     


“자기 나한테 반한 이유 기억 안 나?”     

“응? 내가 뭐라고 했었지?”     


봉쓰가 가만히 자신의 손을 번쩍 들어올렸고


난 그제서야 봉쓰의 ‘거친 손’에 반했던? 그때가 생각났다     


“아하! 맞다 맞아~ 내가 왜 잊고 있었지?! 깔깔깔”     


.

.

.          


한 줄 tip: 봉쓰는 ‘거친 손’이 콤플렉스였겠지만, 나는 봉쓰의 손이 정말 매력적이었다

내가 스스로 단점이라고 생각한 부분을 상대방이 장점으로 봐 준다면~ 그게 바로 ‘환상의 커플’ 아닐까?!  

매거진의 이전글 우리 칭찬해볼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