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내맘 May 01. 2019

결혼 준비~ 남들이 볼 땐
내가 웨딩플래너?!

봉쓰와 난 주례 없는 결혼식을 원했기 때문에

결혼식 식순부터 대본까지 하나하나 ‘셀프’로 더 꼼꼼히 준비해야 했다     


웨딩홀마다 식순이 있지만, 그건 어디까지나 참고하고 ‘우리만의 결혼식’을 만들기 위해!     


난 기자 생활을 하다가 잠깐 기획사에서 일한 적이 있어서

그게 ‘직업병’처럼 돼서 내 결혼식에 큐시트를 만들고 대본도 직접 썼다


예를 들면,     


“다음은 신랑이 신부를 위해 몰래 준비한 

노래가 있다고 합니다~ 결혼 준비 보다 노래 준비를 더 열심히 했다고 하는데요 

여러분 노래가 꽤 어려우니깐 신랑이 긴장하지 않게 잘 들어주세요”   


(나는 감동한 척)     


음향, 조명 on/off까지 일일이 다 신경 쓰면서     


사회자에게 줄 MC 큐카드도 따로 만들었다


내가 결혼 준비하는 모습을 본 많은 회사 후배들이 물었다     


“선배~ 선배는 예비신부가 아니라 그냥 웨딩플래너야”

“결혼 앞두고 스트레스도 많이 받는다고 하던데 선배는 스트레스 전혀 안 받는 것 같아요”

“선배는 그냥 이벤트 회사를 차려야 할 듯”     


그렇게 즐겁게 결혼을 준비했다     


.

.

.

.

.

.     


지금 결혼 4년 차 부부


오늘 그때 그 큐시트와 웨딩 대본이 있나 싶어서 메일을 찾아봤는데

그.대.로. 있었다     


다시 봐도 ‘나 진짜 너무 결혼이 하고 싶었구나’라는 생각이 들 만큼 정성 가득했다     


‘다시 하라면 할 수 있을까?’     


한 줄 tip: 가끔 권태기이거나 ‘웬쑤’ 같다는 생각이 들 때, 결혼식 준비할 때의 ‘설렜던’ 내 모습을 떠올려보자          

매거진의 이전글 프러포즈 어떻게? “담담한 마음은 다 통합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