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에디터P의 글로소득 Mar 27. 2019

#06. 홈페이지를 오픈하기 전까지의 과정

피키다이어트 홈페이지 오픈에 얽힌 아름답고 슬픈 비하인드 스토리



피키다이어트는 공식적으로는 2018년 12월 17일에 사이트를 오픈했어요.하지만 이를 위한 준비기간은 약 XX개월(^ㅁ^)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가까이 걸렸죠. 사이트 하나를 오픈하기 위한 지난한 과정들을 한번 토로 아니 살펴볼까요?


사이트의 대박을 기원하는 포즈


첫번째! 어벤저스 구성. 먼저 최강의 피키팀을 꾸립니다. (?)


MD팀: 숨은 강호의 최강 제품을 소싱 할 매의 눈을 가진 자들

컨텐츠기획팀: 타인이 못 보는 신박하고 아찔한 포인트를 찾아낼 마음의 눈을 가진 자들

디자인팀: 그 어떤 기획서도 최고의 컨텐츠로 만들 황금의 손을 가진 자들   

고객감동팀: 언제나 평점심과 미소를 잃지 않는 상냥한 멘탈을 가진 자들



내가 찾은 상품을 누군가 반대한다고 해도 평화롭고 어른스럽게 대화로 해결합니다.


두번째! 멀고 험한 상품 소싱의 길


여러 번 언급한 것처럼 피키다이어트의 모토는 우리 몸을


다: 다독이고

이: 이해하고

어: 어루만지는

트: 트레이닝!


입니다. 그러기 위해선 깐깐한 시장조사와 제품 비교가 필수였는데요. 초반에는 직원 모두가 상품 소싱에 투입되기도 했어요. 각자의 나이, 성별, 기준이 다양하기 때문에 한 사람의 판단만으로 상품을 소싱하는일은 지양하기로 했죠. 온라인 검색을 포함하여 식품박람회 참가, 깐깐한미팅, 오프라인 시장조사는 기본!





세번째! 사이트 레이아웃 구성


사이트의 전체적인 카테고리를 구성하는 일로도 오랫동안 머리를 맞댔어요. 할인상품, 합배송상품, 인기상품, 신상품, 기획전 등 어떤 메뉴를 어디에 두고 어떻게 페이지를 기획할 지 꼼꼼히 정했죠.고객들이 가장 클릭하기 편하게, 사이트를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게 배너며 아이콘을 배치하는것도 모두 이런 레이아웃 구성에 해당한답니다.




이것이 바로 환대의 기준이다!!!

네번째! 고객 혜택 책정


고객들에게 어떤 혜택을 드릴지 또한 사이트 오픈 전 정리해야 할 과제였어요! 기본 상품 구매 적립금과 상품 후기 혹은 포토 후기 적립금부터 회원 등급에 따른 혜택, 기획전 및 이벤트의 주기까지! 사실 이 과정이 제일 흥미로웠어요. 타 사이트에서 지금까지 받아온 혜택들이 이런 식으로 정해지겠구나. 하는생각이 들면서 ‘내가 고객이라면 어떤 혜택을 받았을 때 또 다시 피키 다이어트를 이용할까?’ 에 중점을 맞춰 책정했죠. 특히 친구추천 적립금 혜택과 장바구니쿠폰 3종을 지급하는 회원가입 이벤트는 이거 이거 이렇게까지 퍼줘도 되나~ 싶을 정도로 과감하게 결정!




야심차게 준비했던 알짜배기 한정 파티 패키지

다섯 번째! 오픈 프로모션 구성


오픈 프로모션으로는 피키다이어트만의 특별 구성 파격 할인 저지방 저칼로리 파티 푸드세트를 준비했어요! (좋은 건 다 집어 넣음) 치열하게 단가를 맞추고 야, 이건 진짜 알짜배기다! 하는 상품들로만 구성했었습니다^_^ 묶음 구성으로만 판매하던 닭가슴살 탕수육, 닭가슴살 피자, 흰자 오믈렛, 닭가슴살 브리또를 하나씩 구성한 파격 할인가에 무료배송까지! 지방을 1/3로 줄인 아주 착한 신년 파티 푸드 세트였어요.

 



모든 준비는 끝났다! 출격이다!!!!!

마지막! 오픈 최종 준비


꼼꼼한 기능 테스트가 끝난 후에는 오픈과 동시에 엄청난 유입이 이루어질 것으로 생각하고 홈페이지가 마비되지 않도록 아주 단단히 트래픽을 정비해놓았죠. 그리고 대망의 오픈일!  



.


.


.


.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그래요. 예상과는조~금 달리 사이트는 평화로웠어요. 물류팀이 야근하는 일도 다행히(?) 없었습니다.

천릿길도 한걸음부터- 라는 속담의 참 뜻을 뼈저리게 느낀 피키팀!

우리들끼리의 소박한위로와 박수로 함께 한 피키 다이어트 오픈일!

아직 세 달이 지났을 뿐인걸요. 그래도 점점 사이트 회원들이 늘어나고 상품과 컨텐츠가 채워질 때마다 가슴 벅찬 뿌듯함을 느끼곤 한답니다.

더 좋은 상품으로 입소문 나는 사이트가 되자! 를 목표로 열심히달려가는 피키 다이어트의 행보!

앞으로도 계속 기대해주세요~ ^_^


●피키 다이어트 구경하러 가기

https://pickydiet.co.kr/board/?db=gallery_2&utm_source=brunch











작가의 이전글 #05. '다이어트'와 '체중 감량'의 차이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