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PIGGEST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피기스트 Apr 19. 2016

[맛툰] 명란계란말이 만들기 2탄! 통명란 스타일로!

명란을 통째로 넣는 통명란 계란말이  :-)


얼마전 명란계란말이 만들기를 포스팅했었는데요

처음엔 너무 별거아닌 메뉴인가 싶어서 고민했는데

의외로 많은 분들이 좋아주셔서

 


감사합니다 ㅋㅋ



그리고 의외로 명란을 통째로 넣는 1번스타일을 물어봐주시는 지인분들이 많았습니다ㅋㅋ 다들 저랑 같은 취향이신건가욥 ( ͡° ͜ʖ ͡°)~




그래서!

제맘대로 또 준비해봤습니다ㅋㅋㅋ


여러분들 이거 보고 또 안해드실수도 있지마능!

눈으로라도 한번 해드셔보시라고 ㅋㅋㅋㅋ



계란말이 1탄의 여운이 가시기 전에ㅋㅋ

2탄! 명란을 통째로 넣는 명란계란말이 레시피를 덧붙여 준비해 보았습니다 낄낄



2번스타일의 계란말이를 원하시는 분들은

얼마전 포스팅한 명란계란말이 1탄을 봐주세요 :-)



재료는 1탄이랑 똑같애요!


다만 여기서 한가지 염두하실점은!!

명란의 종류입니다!




응??

하실수도 있습니다만


대충넘어갔다가는

계란말이가 아니라 소금말이를 드시게될지도..




그렇기때문에 백명란을 쓰셔야

그나마 덜 짠 계란말이가 됩니다!





왜 이제말해?

1탄보고 걍 명란젓 샀는데?


하시는분들..없.없으시겠죠?

ㄷㄷ



재료

계란4개, 소주1큰술, 마요네즈2큰술, 백명란1개


1. 계란에 소주1큰술 넣고 섞어주신 후

대충 섞지마시고 150번 정도 빠이팅있게 쳐주세요!



2. 그리고 체에 한번 걸러주세요

귀찮긴해도 걸러주셔야 확실이 부드럽고 이쁩니다!!




3. 마요네즈 2스푼넣고 섞어주세요

자잘한 덩어리가 뜨는건 걍 두셔도 괜찮아요

어차피 부치면 다 섞여서 티가 안나요 :-)




4. 이제다시 결전의 부치기!!!

뚜둔.

계란말이 안망하려면

기름불조절이 제일중요합니다!


기름은 부족하거나 과하지않게

키친타올에 묻혀 골고루 팬에 발라주시고

불은 중약불! 중약불!! 중간약!!!

입니다요


팬에 계란물을 3분의1정도 부어주시고

계란 끝자락에서 명란을 놔주세요!


계란이 넓으면 사진처럼 저렇게 이어서 놔주셔도 되지만

나중에 자르면 저부분은 명란이 훌렁 빠져버리니..

비주얼을 원하신다면 비추입니다ㅋㅋ



명란이 있는부분이 잘떨어질수있으니

계란을 잘 눌러서 땡기듯이 말아주세요



요때 뒤집개같은걸로 지긋이 눌러주면

모양도 잘잡히고 더 잘 말리더라구요


1탄때 설명했던것처럼 사이드에 남은 계란물을 부어가며

계란말이를 완성시켜주세요!



그 다음엔 살살살살 썰어주시면됩니다!



촤란-!!

이쁘쥬? 색이 고우니 입맛도 돋우는 느낌적인느낌ㅋㅋ



근데 이제서야 하는말인데

이번에 사실 계란 3개 넣었거든요..?

혼자먹을거라 나름 양심적으로ㅋ 계란 하나 줄였는데

그거 하나 줄였다고 또 귀신같이 짭디다ㅋㅋㅋ



여러분은 꼭 계란 4개넣으시고

그래도 짭짤하니 밥과 함께 드세용 :-D


그래도 명란은 사랑입니다ㅋㅋ

이게 뭔데 이렇게 맛있는지..ㅋㅋㅋ


저는 반은 케첩으로 반은 가쓰오부시 얹어서 먹었어요!!


개인적인 취향이긴합니다만

가쓰오부시 얹으면 완맛bbb 그럴싸함도 bbb


명란 좋아하신다면 이번주에 한번 도저언!!




정리


계란물 만들기


부치기!


자르기!


완성!


매거진의 이전글 [맛툰] 열 김치 안부럽다! 양배추피클 담그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