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PIGGEST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피기스트 May 12. 2016

[맛툰] 뜻밖의 캠핑요리. 완맛졸맛ㅋㅋ 핫도그 만들기!


얼마전부터 상구기가 핫도그에 꽂혔는지

홈쇼핑이나 인터넷에서

냉동 핫도그를 종종 보더라구요



어릴때 켄터키 핫도그 참 좋아해서

엄마가 한봉다리 사서 냉동실 넣어두면

하나 사악 꺼내서 렌지에 돌려먹던 기억이 있네유ㅋ


찾아보니 아직도 팔아서 싱기했음ㅋㅋ



신경 안쓸땐 몰랐는데

여기저기 냉동 핫도그를 많이 팔고 있었어요

브랜드도 많아졌더라고요 ㅋㅋ


마침 또 홈쇼핑에서 핫도그를 팔길래

어디 한번 사볼까아-- 했습니다.



어디보자아아아~~

갯수가아아~~





와아.

요즘같은 핵가족 시대도 없는거 같은데

갯수가 너무 현실적이고요?



핫도그로 회식을 할 것도 아니고..




그 많은 핫도그를 다먹을 자신도 없거니와

냉동실에 다 넣을수도 없을것만 같았습니다ㅋㅋ



그렇게 대용량에 무릎꿇고

구매를 포기했었는데

지난주말에 캠핑을 가게되었습니다ㅋ




그래! 캠핑을 가는 김에!!


느닷없이 핫도그를 해먹기로!!!

매우 맥락없는 결정을!!!

저혼자 내려보았습니다.


Q: 메뉴는 누가 정한다?

A: 요리하는 사람이 정한다.



ㅋㅋㅋㅋ그리하여 캠핑날,

애증의 핫도그를 만들어봅니다♡




재료 (6개분량)

후랑크소시지 6개, 식빵 6장,

튀김가루 1컵반, 우유 반컵, 물 한컵, 빵가루

+ 설탕, 케첩, 머스터드



※소시지는 좀 얇은게 만들기에 편해요!

너무 두꺼우면 식빵으로 안감겨요ㅠ


도마는 작지만 야외 작업대는 처음이라

뭔가 신선한 느낌이라 좋았슴돠 낄낄




1. 식빵 정리

식빵은 테두리를 잘라내고

밀대로 밀어서 준비해주세요!

밀대가 없어서 (사실 집에도 엄슴)

그냥 국자로 꾹꾹 눌러줬습니다ㅋㅋ





2. 소시지 데치기(?)

뜨거운 물에 소시지를 담궜다가 빼주세요

그래야 기름기가 좀 빠져서

빵이랑 반죽이 미끄러지지 않아용 :-)

저는, 물이 펄펄 끓은 후에 불을 끄고

소시지를 약 5분정도 담궜다가 뺐어요

세수하고 로션 안바른듯 건조해진 소시지 페이스




3. 식빵 감기

소시지에 눌러놓은 식빵을 감아줍니다.

손가락에 물을 묻혀서 식빵 가장자리에 발라주면

식빵끼리 아주 잘 붙습니다

후.. 저는 소시지가 생각보다 두꺼워서

식빵 사이즈가 여유가 없었네유ㅠ

손끝으로 꼭꼭 눌러가며 간신히 붙였어요ㅋ



고생 안하시려면!

소시지가 좀 얇든가!!

식빵이 좀 크던가!!

둘 중에 하나는 해야합니다 ㅠㅠ





+ 꼬챙이 끼우기

후라이팬이 넓거나

깊은 냄비에 기름을 넉넉히 부어서

튀길 예정이신 분들은

요단계에서 나무젓가락이나 꼬챙이를 끼워주세요

그림으로나마 꼬챙이를 끼워봤습니다. 뀨

저는 캠핑장 후라이팬이 작은 사이즈라

꼬챙이를 미리 끼우면

핫도그가 충분히 담기질 못하기땜시

튀긴 후에 젓가락을 끼웠습니다 ㅋㅋㅋ






4. 반죽만들기

튀김가루1.5 : 물1 : 우유0.5

비율로 반죽을 만들어주시면 되는데요


아래 용량은 6개 분량이니 감안하세용 ;-)

※ 반죽 두번 입히실 분은 넉넉히 하셔도 되요!

처음엔 튀김가루 1컵만 넣어봤는데

영 묽어서 반컵 추가했더니 적당했어요ㅋ

잘 저으면 금방 반죽이 고와집니다.





5. 반죽 입히기

요기서는 꼬챙이 미리 꽂으신 분들이 좀 편합니다 ㅋㅋ


식빵입힌 소시지를 반죽에 넣고

살살 돌려가면서 고루 옷을 입혀주세요

반죽옷이 두꺼운게 좋으신 분들은

요상태에서 1차로 튀긴후에

반죽을 한번 더 묻혀서 빵가루 순서로

넘어가시면 된다는데..


저는 안해봤습니다

전 튀김옷 얇은게 좋아서...ㅋ

그래서 망해도 저는 모릅니다

ㅋㅋㅋㅋㅋㅋ





6. 빵가루 입히기

빵가루 위해 돌돌 굴려가면서

골고루 넉넉히 묻혀줍니다.






7. 기름에 튀기기

팬도 작고 기름도 조금밖에 없어서

저는 팬을 기울여서 하나씩 튀겼습니다

빵가루 부스러기 하나 넣어봤을때

바닥까지 내려갔다가 포르르 올라오는 온도!


그 정도되면 기름에 투하합니다!



소시지도 다 익혀진 상태고

뜨거운물에서 한번 데워지기도 했기 때문에

굳이 오래 튀길 필요는 없어요!

중불에서 적당히 굴려가면서

노릇노릇하게 튀겨주시면 됩니다.♡♡





8. 입맛따라 마무리

설탕, 케첩, 머스타드를 취향에 따라

더해주시면 완♡성 입니다. 으하하하하


저는 요단계에서 젓가락을 끼웠습니다.

일단 그릇에 얹어두고

설탕을 솔솔 뿌린뒤에



케첩 한붓그리기!!

크으. 여보 나 시디과 나왔자나 ㅋㅋㅋ


케첩이 없어서 ㅋㅋ

캠핑장 주인분께서 빌려주심요ㅋ

감사합니다♡



케첩도 빌린 마당에

머스타드는 사치입죠 암요.


그래서 그렸습니다ㅋㅋㅋㅋ

눈으로 먹어보아요 ㅋㅋ



젓가락 갯수도 넉넉치 않고..

귀찮기도 하고..해서 ㅋㅋ

뒤에 튀긴애들은 이렇게 꼬챙이 없이

잘라서 먹었습니다 ㅋㅋ



크으 비주얼보소♡♡

(또시작 ㅋㅋ)


요게 사실 먹기엔 더 편했어요

한입에 쏙쏙 ㅋㅋ



캠핑요리로도 괜찮고

집에서 해먹기도 괜찮고!!

일단 맛있는 맛!!ㅋㅋ


튀김요리가 귀찮긴 하지만

참 맛있기에..

조심스레 추천해봅니다 ㅋㅋㅋ




정리

매거진의 이전글 [맛툰] 치킨 2만원 시대ㄷㄷ 가성비좋은 치킨 가라아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