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PIGGEST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피기스트 Jun 10. 2016

[맛툰] 보글보글 얼큰한 부대찌개 만들기

백종원부대찌개 응용해서 실패없는 부대찌개 완성하기 :-)






오케이.


부대찌개다!




마침 자잘한 재료들도 많고
모처럼 먹고싶기도해서 부대찌개로 결정!


근데 이 날따라 그 콩이 먹고싶더라고요?
그 부대찌개에 들어가는 빨간콩이요ㅋㅋ
(베이크드 빈 이라고 하더군요ㅋ)

퀵보드유저입니다


비몽사몽이었지만 후다닥 마트에 가서
베이크드 빈과 소시지를 사왔습니다.

콩은 한캔에 1300원 정도밖에 안하드라고요
굿굿 '-'b




재료
(넉넉한 2인 분량입니다!)

스팸120g, 소시지3개. 김치 조금,
떡국떡 10개, 오뎅 조금, 버섯 반줌
대파 한줄기, 양파 반개, 고추 1개, 치즈1장
사골육수 600g정도

※ 다른재료는 취향따라 가감하더라도
햄, 소시지는 충분히 들어가야!
우리가 아는 그 부대찌개 맛이 나요!!

※ 사골육수는 시판용도 싸고 좋아요
근데 그건 물 좀 타서 쓰셔야 할거에유


1. 양념장 만들기
어려운 재료들 없슴돠ㅋ
아래재료들 넣고 섞어서 양념장을 만들어놔주세요 :-)

원래 백종원 부대찌개 양념장 에서는
설탕이 2스푼이지만..
먹어보니 좀 달아요..ㅠㅠ
1스푼만 넣으시길 조심스레 추천해봅니다 ㅋㅋㅋ



그리고 이제 찌개 재료들을 다듬으면 되는데요..

일단 방금 사온
베이크드 빈부터...



허허허허허허..;;;
요즘 이런깡통 못봤는데...


깡통따개따위 저희집엔 없고요??



이서랍 저서랍 열어봐도..
비스무리한것도 없고요..


굳이 사와놓고 먹지도 못먹는건가 했는데



오.. 할수 있겠어?




상구기 투입!!!

맥가이버 비지엠좀 깔아줘바바.


갑자기 공구함을 펼치는 상구기ㅋㅋㅋㅋ
일이 점점 커진다ㅋㅋㅋㅋ


야무진 발꾸락

나름 드라이버를 불에 소독도 했다능ㅋㅋㅋㅋ




오오오오!!

쨔란.



상구기 챤스로
베이크드빈을 무사히 준비했습니다ㅋㅋ



2. 재료 썰어서 준비
각 재료들을 썰어서 준비해놔주세요


저는 요정도 넣었구요ㅎ



깡통따기로 고생한 상구기를 위해
귀찮지만 마카로니를 넣어주기로..!!!
(상구기는 마카로니를 좋아합니다ㅋ)

저처럼 마카로니를 넣으실분들은
마카로니 반줌정도를 3분30초 정도 끓여낸 후에
재료 넣을때 함께 넣어주시면 됩니다 :-)



3. 냄비에 재료 얹기
저희는 라면사리도 먹기위해
끓이면서 먹는 st 로 만들었어요!

파, 양파, 버섯, 떡, 오뎅들을 먼저 깔고

햄, 소시지, 마카로니, 콩 등등
나머지 재료들도 마저 이쁘게 얹어주었습니다.

치즈도 요때 아예 얹어두시면 좋을것 같아요ㅋ
저는 사진은 저래 찍어놓고
넣을 타이밍을 놓쳐서 결국 못넣었네유 ㅋㅋㅋ




4. 사골육수랑 양념장 넣고 끓이기!
이제 사골육수와 양념장을 넣고 끓이기만 하면 됩니다!
육수는 재료가 잠길정도로 부은후에
양념장은 일단 2스푼 크게 떠서 넣어주세요

끓이면서 드실 경우에는 국물이 점점 쫄아드니까
육수와 양념장을 남겨두셨다가
중간중간 추가하면서 끓여드시면 좋아요!

(참고로 저는 사골육수 총 600ml 정도 썼구요
처음엔 한 2/3정도 붓고 나머지는 추가로 넣었어유)




자이제 보글보글 끓으면
완성입니다으다으♡



크으..라면사리 넣었어유
부대찌개에 라면사리는 진리♡

이성잃음



한숟갈 듬뿍떠서
따뜻한 밥에 슥슥 비벼먹으니
완전 맛잇네유 +_+


다진 돼지고기 넣는다는걸 깜박했는데
다음엔 잊지말고 넣어봐야겠어요!

얼큰한 국물에 맛있는 재료가 쏙쏙
추천입니다 ㅋㅋ



정리

재료 다듬기



양념장 만들기



냄비에 재료, 사골육수, 양념장 넣고 끓이기


완서응

매거진의 이전글 [맛툰] 조금 성가실뿐 어렵진않다! 닭칼국수 만들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