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PIGGEST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피기스트 Jun 04. 2016

[맛툰] 조금 성가실뿐 어렵진않다! 닭칼국수 만들기


(지난 맛툰에서 보신데로)

얼마전에 (또)1+1 공격을받고
닭을 샀었는데요



그 중 한마리는 치킨을 해먹고
나머지 한마리는 다음날
닭칼국수를 끓여먹었습니다.


그날 해먹은 반반치킨 레시피는 요기로 :-)


사실 치킨맛툰 올리고나서
닭칼국수 올리는게 살짝초큼
귀찮심드렁해서 미루고 있었는데




어느분께서
닭칼국수도 기다리고있다고!!
해주셔서..



미천한 포스팅을 또 찾아주시니..



흣챠.

자리털고 일어나서
닭칼국수 맛툰을 준비해보았슴돠!





재료
닭한마리, 대파1줄기, 마늘4알, 후추
칼국수면, 애호박



닭은 물로 깨끗이 씻어 준비해놔주세요
기름덩어리가 있다면 이때 함께
정리해주시면 좋습니다 :-)





1.국물내기
큰 냄비에 닭한마리, 대파1줄기, 마늘 서너알
통후추(있다면) 15~20알 정도 넣고
물을 1.5리터 정도 넣고 끓여줍니다.


한번 우르르 끓으면
불순물들이 끓어오르는데요
요건 숟가락으로 한번 걷어내주세요




그리고 20~30분정도 중불로 끓여주세요


국물이 뽀얗게 우러났쥬?
후후후 날도 더운데 고생하셨어유





2. 국물만 거르고 닭고기 찢어두기
닭은 따로 건져놓고
나머지 건더기는 채로 건져 버린 후에
국물은 냉장고에 넣어놔주세요!


건져낸 닭은 살만 발라
쪽쪽 찢어놔주시면 되는데요

뜨거운 닭고기를 찢기 위해 이쯤해서..
사소한팁!!!




오늘도 사소해서 마니놀래쬬?



닭이 1키로라 살도 많네요ㅋㅋㅋㅋ
다 찢었슴돠





요기까지는 전날 미리해둬도 좋아요!
저도 다음날 아침에 먹을거라서
전날 밤에 여기까지 해뒀어유



그리고 국물을 냉장고에 넣어두는 이유는!
기름을 쉽게 걷어내기 위해서에요 :-D


괜히 쾌감이 느껴지는 과정


국물을 냉장고에 넣어두면

기름만 하얗게 위에 굳어집니다
그럼 숟가락으로 살살 걷어내주시믄 됩니다







3. 국수끓이기
이제는 국물에 면넣고 끓여주기만하면 됩니다!!


애호박 3cm정도를 채썰어주시고



칼국수면은 겉의 밀가루를 탈탈 털어놔주세요

요기서 밀가루를 잘털지않으면
국물이 텁텁하고 걸쭉해져유




냄비에 국물을 넣고 끓이다가
소금으로 간을 맞춰주시고요
면을 넣고 끓이다가 호박을 넣어주세요
닭고기는 다 익은 상태니 마지막에 넣어주셔도 되요

저는 호박을 좀 일찍 넣어서 좀 물러졌으니
여러분은 좀 느즈막히 넣으셔유ㅎ




닭이 1키로 짜리라 그런지 ㅋㅋㅋ
고기가 애매하게 남아서 살짝 고민했었는데

남은 요 닭고기로
주말에 퀘사디아 해먹었어요!

다음 맛툰은 퀘사디아입니다! 낄낄
(릴레이 맛툰인가ㅋㅋㅋㅋㅋ)




면이 들러붙지 않도록 중간중간 저어주면서
면이 충분히 익을때까지 끓여주시면

완성♡♡



저는 호박전 부쳐서 같이 먹었어요
남은 애호박 있으면 호박전도 추천입니다 흐흐



원래 김치를 잘 안먹는 저와 상구기이지만
이날 만큼은 또 김치 꺼냈죠! 크으

진한 닭육수에 야들야들 칼국수 +_+
김치 촥 얹어서 후루룩 챱챱!!







정리


닭육수 내기



닭고기 찢어두기


걸러낸 육수에 칼국수면, 호박, 닭고기 넣고 끓여내기



완성♡_♡



매거진의 이전글 [맛툰] 만만이 반찬! 만만이 안주! 치즈 옥수수전ㅋ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