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PIGGEST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피기스트 Jun 19. 2016

[맛툰] 짜투리재료로 30분만에 만들었는데 그럴싸해!!

냉장고에서 멕시코를 꺼내봅니다 ㅋㅋ





이날은 낮에 가족행사가 있어서
간단히 아침만 챙겨먹어야했기에

집에있는재료를 활용해서
빠르고 가볍게 아침을 해결해야 했어요

그래서 결정한 메뉴는 퀘사디아!!

퀘사디아는 또띠야에 치즈나 다른재료를 넣어서 먹는 멕시코 요리인데요

요 레시피는 작년에 신혼때부터
제가 잘 우려먹던..ㅋㅋㅋㅋ
집들이때도 만들고, 친구오면 만들고,
재료들이 좀 남았다싶으면 만들고 ㅋㅋㅋ

이게또 속재료만 미리 만들어놓고
손님오거나 끼니때마다 하나씩 만들어먹으면
그렇게 편할수가 없슴돠 ㅋㅋ


암튼 저의 단골메뉴였던 놈으로
원래는 '오늘뭐먹지'에서 고추장 퀘사디아로 소개됐던 레시피라고 하더라고요



재료
닭가슴살 한덩이, 소시지 2개, 새송이 큰거 하나,
콘옥수수 반캔, 토마토소스, 피자치즈, 또띠야 4장

소스 (밥술갈 기준)
: 고추장2, 토마토소스4, 카레가루4, 설탕2,
(있으면)핫소스 찔끔


요게 제가 사용한 재료들인데요
사실 이건 집에있는 재료들 중에서
적당히 골라넣어도 되요!

위에 있는 재료들 중에 있는것, 비슷한것
다져서 써주시믄 됩니다 :-D
대신 별표친거는 필수재료니까 준비해주세용





1. 재료 다지기
들어가는 재료들을 잘게 다져주세요

지난번 닭칼국수 하고 남은 닭고기랑
부대찌개하고 남은 소시지 입니다 ㅋㅋ
(제 블로그는 연재물인거..눈치채셨죠?ㅋㅋㅋ)


요정도로 재료를 잘게 다져놔주시고
콘옥수수는 체에받쳐 물기를 빼놔주세요.





2. 소스 만들기
고추장2, 토마토소스4, 카레가루4, 설탕2
넣고 다 섞어주기만 하면 됩니다!
저는 핫소스도 1티스푼 추가했어요




이 상태됐으면 정말 50% 된거임.




3. 볶자!!
다진 재료들과 소스를 넣고 볶으면 됩니다!
단백질류 - 야채류 - 소스 순으로 넣고
잘섞이게 볶기만 해주시면 되유!

기름을 살짝 두르고 예열한 팬에
소시지와 닭고기를 넣고 볶다가
채썬 버섯(이나 파프리카)을 넣고 볶아주세요


옥수수랑 소스도 넣고

이쯤되면..
아. 이거 안맛있을수가 없겠는데?
이런생각 들 수 있어요 ㅋㅋㅋ

한숟갈 떠서 함 잡숴보세요
웬만한 한국사람은 좋아할맛이에요 ㅋㅋ





4. 또띠야 굽기
이건 제 생각인데요, (←회사에서 잘하는말ㅋ)
요 또띠야를 잘 구워야 퀄리티가 확 올라가는듯합니다ㅋ
눅눅하지 않고 바삭하게 잘 구워야
진정 맛있는 퀘사디아가 되는것 같아요

이게 약불에 둬도 후라이팬이 많이 달궈질수록
구워지는 속도가 빨라지기 때문에
굽는동안 끄트머리를 살짝 들어서
얼마큼 구워졌나 확인해보는게 좋아요 +_+

이렇게 4장을 구워놔주시고!
Tip: 겹쳐놓으면 눅눅해지니까 겹치지말고 따로 놓으세용




5. 또띠아에 재료얹고 레인지 돌리기!
이제 먹을생각에 어깨가 들썩이는 단계!
재료 얹고 레인지만 돌리면 곧 먹을수 있드아ㅋ

레인지 사용가능한 접시에 또띠아 한 장 놓고
속재료를 두툼히 깔고
그 위에 모짜렐라치즈를 뿌려주세요.
* 이때 치즈를 가장자리까지 다뿌리면
접시와 치즈가 한몸이 됩니다.


구워놓은 또띠아 한장을 덮어준 후에..

요정도 녹았다하면 OK에용 :-D


칼로 자르다가 몇번 망해봤습니다.

가위로 4등분 혹은 6등분해주시고요
접시에 담아내면...


완스엉♡

아..오늘은 이말 안하려고 했는데..
비주얼보소♡

크으...


바삭함이 느껴지시나유ㅋ



아!
순간 친구 멍지가 준 루꼴라가 생각났!!

제가 또 루꼴라를 무쟈게 좋아하는데
친구 아부지께서 텃밭에서 손수!
재배하신 루꼴라를 선물받았었거등요!!ㅋ



루꼴라를 곁들여도 무지 맛나요 +_+



걍 남는재료로 이정도 비주얼이면 뭐..'ㅅ'b
자주해먹는 메뉴인만큼
자신있게 추천해봅니다 낄낄



정리

재료 다지기


소스 만들기


볶기


또띠야 굽기


재료얹고 렌지에 돌리기







매거진의 이전글 [맛툰] 보글보글 얼큰한 부대찌개 만들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