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PIGGEST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피기스트 Aug 30. 2016

[맛툰] 춘권피 보관 & 춘권피로 피자치즈스틱 만들기!

소분한 춘권피 하나. 열 만두피 안부럽다! ㅋㅋ


안녕하세요 :-D
오늘은 간단간식 하나 가져왔습니다!

꺄♡



사실은 저의 페이보릿 짜투리요리이기도한데요
바로 춘권피를 이용한 간단간식이에용!

저도 춘권피에 올해 첨 입문했는데
얇고 바삭한 식감이 딱 제 스타일인데다가
여러가지로 응용이 가능해서
갠적으로 매우 애정하는 식재료 입니다 +_+


근데 춘권피의 한가지 단점은...
쓸때마다 녹여서 떼어내는게 귀찮다는것 -_-

춘권피 포장 뒤에 보시면 이런 그림이 있어요!

시계 보이시죠?
12시에 꺼냈는데 12시40분까지 녹였어...ㄷㄷ



요 번거로움을 없애는 방법은!!

바로..
처음에 한번만 딱 확! 번거로우면 됩니다 ㅋㅋㅋ

처음 춘권피가 녹았을때 
춘권피를 5장, 10장 단위로 소분해서

사이사이에 종이호일이나 랩을 끼운뒤에
차곡차곡 얹어서 봉투에 다시 넣고,
랩이나 테잎을 이용해 봉투를 밀봉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제 사랑 글래드랩으로 막아주었슴돠ㅋ)


그렇게 보관하시다가 필요한만큼만 꺼내서

그 위에 젖은 키친타올 한장 살짝 얹어뒀다가
5~10분 뒤에 살살 떼어내시면 아주 굿굿입니다 '-'bb



암튼 오늘은 요 춘권피를 이용해서
간단한 피자스틱 간식을 만들어 보려구용!

보기만 해도 맛이 느껴지는 비주얼ㅋㅋㅋㅋ


저는 얼마전 또 퀘사디아를 해먹고
애매하게 남았던 속을 이용해서 만들었어요ㅋ

호옥시나 남은 퀘사디아 속이 있으신 분들은..(없으시죠?ㅋ)
그걸 활용하시면 훨씬 후딱 만드실수 있어유!!




재료
춘권피, 퀘사디아 속, 피자치즈

퀘사디아 속: 
닭가슴살 or 소시지, 콘옥수수
고추장2, 토마토소스4, 카레가루4, 설탕2



저처럼 퀘사디아 만들어먹고 남은게 아니실 수 있으니..
일단 속부터 다시 만들어보믄유

고추장2, 토마토소스4, 카레가루2, 설탕2 넣고
취향따라 핫소스 반스푼 넣고 섞은 뒤에



다져놓은 닭가슴살/소시지와 콘옥수수를 팬에 넣고
양념을 넣고 볶아주세요 :-)
(재료량이 다를수 있으니 양념은 조금씩 넣으면서 간을 보세용)

자세한 과정은 예전 포스팅 참고해주셔도 좋아요ㅎ

[매콤퀘사디아 만들기]



자 이제!
본격적으로 춘권을 말아줄 시간 +_+!!

떼어낸 춘권피를 펴고
가운데에 5분의 1정도 준비한 속을 올려주세요!

그 다음 그 주변으로 치즈를 솔솔~!!

치즈 좋다고 많이 넣으시면..
나중에 백퍼 옆구리참사 옵니다ㅋㅋ

춘권피 위쪽을 한번 접어서 덮어주고
양옆도 살짝 접어준 후에..


남은쪽 춘권피를 살짝 당겨서 팽팽한 느낌으로
돌돌 말아주세요!

그런다음 끝에 물을 살짝 묻혀서 피를 붙여주세요ㅎ
계란흰자를 쓰시면 더 잘붙긴한데
저는 걍 물로 붙였어요ㅋㅋㅋ

요 방법으로 먹을만큼 롤을 말아주세요 +_+
저는 사이드메뉴로 먹을거라 2개만 했슴돠!



자! 이제 구울차례!!
후라이팬에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팬을 예열한 뒤에
롤을 넣고! 불은 중불로 해주세용 :-)



너무 센불은 춘권피가 타버리고
기름도 너무 많이 튀니까 불조절 잘하세유ㅎ

저는 야무지게 옆면도 구워주었습니다ㅋ
어릴때 엄마가 군만두 구워줄때
옆면도 꼭 한번 구워주던게 생각나네요ㅎㅎ


키친타올 깔고 기름을 좀 빼준 후에
그릇에 담아서 완스엉!!

노릇노르읏~~ 한 것이
보기만해도 바삭함이 느껴지는 비쥬얼ㅎㅎㅎ
저 바삭함때문에 춘권피 홀릭입니다 ㅋㅋ

저는 이날은 먹기 편하게 가위로 잘라주었어요
조금 식은 뒤에 스틱처럼 한개씩 들고 먹어도 좋아용


맛있는것만 들어갔으니 맛이 없을수가 없다.
- 상구기 왈.


끄앙♡ 맛있어유 ♡_♡

상구기도 먹어보더니 '오오..!'
퀘사디아 보다 자기는 이렇게 먹는데 더 맛있다며 
ㅋㅋㅋㅋㅋㅋㅋ
(음. 기분이 좋아야 하나?)

#다이어트개나줘


저희는 이날 짜파게티에 사이드메뉴로 먹었슴돠ㅋㅋㅋ




아 그리고 나름의 팁이라면..
(역시나 별거아님 주의ㅋ 이제 아시죠?ㅋㅋ)

굳이 퀘사디아 속이 아니더라도
돼지고기 소고기 등 집에 남은 갖가지 짜투리로
돌돌말아 굽기만 하면 그럴싸한 간식 스틱이 됩니다!!

돼지고기에 심미장(맛간장) 한두스푼넣고 조물조물해서
채썬 깻잎이랑 같이 말아서 먹어도 맛있었고요

남은 소불고기에 피자치즈 얹어서 먹은것도 짱맛이었습니다 bbb


여러분들도 춘권피 함 입문하시죠 +_+





정리




매거진의 이전글 [맛툰] 냉장고 남은과일 다나왕! 살구잼 만들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