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PIGGEST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피기스트 Oct 26. 2016

[맛툰] 리얼 수제 새우버거 만들기! 진짜마시쩡ㅜ

카페인 신현리 새우버거 완벽재현!!



얼마전에 제가 카페인 신현리라카페에서

새우버거를 먹었었는데

(새우 패티가 유독 두툼한걸로 유명한가보더라구용)


그때 새우버거를 먹으면서

수제 새우버거를 집에서도 한번 만들어야겠다고 막연히 생각했었는데요..




ㅋㅋㅋㅋ제가 진짜로 함 해봤습니다ㅋㅋㅋ



와 근데.. 진짜 맛있었어요!!!!!
제 요리 중에 베스트 top5 안에 들듯??
(ㅋㅋㅋ자화자찬. 이제 익숙하시쥬?)

근데 이건 진짭니다.
왕맛. 짱맛ㅋㅋㅋ +_+bbb
사실 새우를 튀겼는데 안맛있을수는 없을거라
생각은 했지만..

진짜 맛있더라고요?? ㅋㅋㅋ  
(이제 슬슬 표현의 한계가 온다.)


비쥬얼 함 보시쥬 +_+
나름 싱크로율 높지 않습니꽈? ㅋㅋㅋ


근데. 다른것보다도..
햄버거빵 구하는게 젤 어려웠어요ㅠㅠ

파리바게트나 뚜레쥬르 같은곳에서도 안팔고..
이마트에 가봐도 없고..
하나로마트에 가도 없고..

인터넷에서 팔긴 하지만 빵하나 사자고
배송비 내고 기다리기는 뭔가 거시기하고..


그래서 네이버에 검색을 해봤더니!!
홈플러스에서 사셨다는 몇몇분들 출현!! +_+


주말에 외출한 김에 홈플러스에 들러봤는데!


상초딩




뉘예뉘예. 정말이지.
저희 남편아니었으면.
눈뜬장님마냥.
햄버거빵을 보지도 못하고 지나갈뻔했지뭐에요.
-_-

으하하 어찌됐든
드디어 겟!! +_+ 



암튼 햄버거빵을 겟하자마자 그날 저녁 메뉴는 곧장 새우버거가 되었습니다 ㅋㅋ



재료(버거 2개분량)

(귀하신)햄버거빵, 새우 250~300g, 양파 쪼금, 다진마늘 반의반숟갈, 후추, 녹말가루, 튀김가루, 계란1개, 빵가루, 양배추, 마요네즈, 설탕, 레몬즙

※새우는 냉동새우, 생새우 다 괜찮아요.
(생새우일수록 맛있겠쥬?)
※새우가 좀 부족하면 동태살 섞어도 갠춘

요놈들이 주재료입니다 :-)





1. 패티 만들기 - 재료 다지기
먼저 패티 반죽을 만들어야 합니다.

양파는 반의반개정도만 잘게 썰어주시고
새우는 머리랑 꼬리 떼고 껍질까서 준비해주세용
(양파는 2숟갈정도만 되면 되니 조금만 다져주세요)


그리고 새우 5,6마리만 남겨두고
나머지는 잘게 다져주세요

챱챱. 이것은 입에서 내는 소리가 아니여.


많쥬? ㅋㅋ
아 많아서 뿌듯합니다. 제가 바라던 그림이에요 ㅋㅋ
저는 패티가 왕 두꺼운 새우버거를 만들 예정이거등요

남겨놓은 새우는 듬성듬성 썰어주세요
요렇게하면 식감이 살아서 좋습니다 +_+


새우살은 면보에 꼬옥 짜서 물기를 제거해주시고
(면보가 없으면 키친타올로 ㄱㄱ)





2. 패티반죽 양념하기
이제 앞서 준비한 새우살을 베이스로
아래처럼 양념을 해주세요!

다진양파2, 다진마늘 반의반숟갈, 레몬즙 1숟갈,
후추&소금 2꼬집 씩, 녹말가루 2숟갈, 계란흰자1개
요렇게 넣고 잘 버무려주세용!




3. 튀김옷 입혀서 패티 튀기기
양념한 반죽을 떼어 둥글넙적하게 만든 뒤에
튀김옷을 입혀 튀겨주면 됩니다!!

요렇게 덜어내서 손으로 탁탁 두들기면서
동글납작하게 만들어주세요!


크으.. 두툼하쥬?
의도대로 되고이쓰!!!

홈메이드의 장점이 바로 이런거겠쥬!!!
재료빨!! 으하하하


자 이제 밀계빵 타임 입니다으ㅎ
오늘은 밀가루 대신에 튀김가루를 썼어요
없으시면 걍 밀가루 쓰시면 되용

패티가 무너지지 않도록 신경쓰면서
튀김가루를 앞.뒤.옆에 고루 묻혀주시고..

계란을 하나 풀어서
(아까 반죽할때 흰자만 쓰고 남은 노른자도 함께 섞어서 쓰세용)
조심조심 계란옷을 입혀주신 후에!

보슬보슬 빵가루까지 잘 입혀주면
진정 준비 끝입니다 으흐흐흐





4. 새우 패티 튀기기
고지가 눈앞입니다!! 대망의 튀기기!!!

냄비에 기름을 붓고 불을 킨 뒤
빵가루 한조각 넣었을때
바닥까지 떨어졌다가 1,2초 뒤에 포르르 올라오면
튀김옷 입고 대기중인 패티 투입!!!

요건 2번 튀기실 필요는 없어용
중불에서 앞뒤로 뒤집어가면서 고루 튀겨주신 뒤..

아..정말 튀김은 사랑입니다으♡
이쯤되면 느낌이 오죠..
아 오늘 메뉴 성공이네..낄낄.


패티 반죽하다보면
'아씨..그냥 사먹을걸..' 싶다가도
요렇게 튀겨놓고나면..
'그래 이거지!!이거야!!' 싶고...ㅋㅋㅋㅋ





5. 새우버거 소스 만들기
자 이제 소스를 만들면 됩니다 +_+
여력이 되시면 패티 튀기는 동안 만드시면 되용

마요네즈 5숟갈에 레몬즙2, 설탕1숟갈 넣고
후추를 솔솔 뿌린뒤에 잘 섞어주세용

한번 찍어서 잡숴보시고
입맛따라 설탕과 레몬즙을 가감하시믄 됩니당 :-)



6. 빵굽고 재료얹기

빵을 구워주셔야 진정 수제버거의 완성이죱ㅋ
후라이팬에 버터를 한조각 녹이고..
햄버거빵을 앞뒤로 살짝 구워주세요!

플레이팅할 접시에 햄버거빵을 놓고
소스 - 양배추(조금) - 새우패티
순서로 얹은 뒤에..

크..두께 아름답지 않습니까 ㅋㅋㅋ

자 그 다음에 패티 위에 소스를 조금 발라주고
그 위에 양배추(한줌) - 소스 - 쪽파송송
얹어서 마무으리! 해주시면 되는데요!!


이것때문에 쪽파사기도 좀 그렇고..
요즘 쪽파도 너무 비싸기 때문에.. -_-
저는 걍 대파의 끄트머리를 가위로 총총 썰어서 썼습니다ㅋㅋ

사실 데코기능이라 굳이 안넣으셔도
맛에는 큰지장 없슴돠ㅋㅋ

따란!!!!!
암튼 완성입니다으다으 ㅋㅋㅋ

♡_♡

아 정말 아름다운 저녁상입니다.
이럴때 전 제자신이 너무 좋아요ㅋㅋㅋㅋ
진짜 내가 최고다 ㅋㅋㅋㅋ


(죄송)

상구기왈. 그만찍고 먹자.


따끈따끈 바삭바삭!!
거기에 레알 100% 새우살이라뉘!!


아 이 아름다운 두께...
크게썰은 새우살이 오동통 씹혀서
완전 맛있었습니다 +_+


시중에 파는 새우버거는, 생선살이 섞였는지
약간 어묵살? 같은 느낌이 있는데
요건 진짜레알 새우살 느낌! 으흐흐.


상구기도 완전 맛있다며
싹싹 클리어했습니다 +_+

여보. 여기 새우버거 있지 않았어?





정리

새우는 다지고



새우살에 양념해서 패티반죽하고



동글납작 빚어서 튀김옷 입히고


패티는 튀겨내고


소스 만들고

.

빵을 구운뒤에


소스-양배추-패티-소스-양배추-소스-쪽파



완스엉♡♡♡




매거진의 이전글 [맛툰] 상구기의 생일상! 함박스테이크 만들기 :-D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