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PIGGEST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피기스트 Nov 01. 2016

[맛툰] 집밥백선생 백종원 만두소 & 완탕 만들기!

이젠 만두보다 완탕! 활용도 최강 인정! +_+b



얼마전 상구기와 티비를 보다가
집밥백선생2 방송을 보게됐는데


'완탕' 편을 하더라구요
만두랑 비슷한 느낌이지만
속을 적게넣고 좀더 야들야들한 스타일ㅎ


만두처럼 신경써서 이쁘게 빚을필요도 없고
걍 반접고 꾹꾹 눌러서 끝!

게다가 활용도도 좋더라고요오 +_+b

중국집 물만두처럼 먹는 삶은 완탕에!
바삭바삭 완탕 튀김!!

라면에 넣어 완탕 라면까지!!!


완전 취향저격인데다가
만들어놓고 냉동실에 넣어뒀다가
필요할때 조금씩 먹을수 있으니
더 맘에 듬 ㅋㅋㅋㅋㅋ


연휴를 틈타 바로 한번 해먹어 보기로!!!
완탕 고고!!!






그리고 완탕 만들자마자
삶은 완탕이랑 완탕튀김을 해먹어봤거등요??
(기승전결ㅋㅋㅋ)

하아..역시 맛있었습니다♡


만두보다 덜 부담되고 육즙도 가득한 것이
앞으로 우리집 효도템 될듯한 느낌적인 느낌..



인정.




자 레시피 고고입니다 :-)


재료
돼지 다짐육 100g, 대파1줄기, 부추 한줌,
만두피, 식용유, 간장, 참기름, 굴소스, 후추, 다진생강
(돼지고기는 기름이 좀 있는 앞다리살이 좋아용)


※저는 2인 가족이기에 원래 레시피의 절반 분량으로 했으니 필요에따라 증량하세욥
참고로 저만큼으로 완탕 50개 넘게 만들었어요ㅋ

재료는 요렇게 준비해주시고



1. 만두소 만들기
먼저 만두소를 만들어주세요 :-)

1-1) 다짐육 100g에, 다진파 / 다진부추 반컵씩,
간장 1.5숟갈, 굴소스 반숟갈, 식용유 한숟갈을 넣고..

1-2) 물을 반의반 종이컵 정도 부은 뒤에


젓가락 여러개를 이용해서
한 방향으로 샥샥 저어주세요!!

쉭쉭.


1-3) 그 다음 후추 조금과 참기름 반의반 숟갈정도 넣고
한 번 더 챡챡 저어주세요!

언제까지?

참치죽처럼 반죽이 걸쭉해질때까지!
(생각보다 오래 안걸려유ㅎ)

1-4) 마지막으로 부추 반컵을 넣고 한번 더 섞어주세요.
부추는 미리넣으면 물이 생기니까
빚기 직전에 넣어줘야 한다더라고요!!






2.완탕 빚기
만두소를 만들었으니 이제 완탕을 빚어줍니다!
만두보다 훠어얼씬 쉬워용

시중에 파는 만두피를 실온해동 시킨후에
몇장을 떼어내서 반으로 잘라주세용

※한번에 너무 많이 떼어내면 빚는동안 만두피가 말라서 갈라지니까 5,6장씩만 떼어내서 작업해주시는게 좋아용

그리고 요건 제 경험입니다만...ㅋㅋ

만두소를 넣기전에
요렇게 만두피를 손으로 살살 늘려주시면
피가 좀더 얇고 야들야들해서
더 맛있어요!! 진짜!!
(제가 못미더우시면 걍 패스욤ㅋㅋㅋ)


완탕의 포인트는 속을 적게 넣기!!!
티스푼으로 한스푼 넣으면 적당하더라고요ㅎㅎ

취향에 따라서는 많이 넣어도 무관하지만
먹어보니 저정도가 적당하니 좋은거 같았어요!


속을 넣고, 가장자리에 물을 바른 뒤
반접고 꾹꾹 눌러주면 끝!
(저는 피가 얇은게 좋아서 손으로 꾹꾹 힘줘서 눌러줬어용)


자 일단 1차로(응?) 이 정도만 빚은뒤에
먼저 맛을 보기로!!!

(기껏 다 빚었는데 맛없으면 낭패이므로
일단 맛을 보고 별로면
걍 만두소로 다른거 해먹을 심산이었어요ㅋㅋ)





3. 삶은 완탕 만들기
레시피랄것도 없슴돠ㅋㅋ
걍 끓는물에 완탕넣고 1분 삶으면 끝

완탕씨 거기 계십니까?!


(음.. 이땐 사진이 이렇게 찍힌줄 몰랐는데..)
암튼 1분 삶은 뒤에 건져주시면 됩니다 ㅋㅋ


(요건 선택사항)
접시에 참기름 조금 발라둔 뒤 담아내주세요 :-)


오호!! 비주얼만 봐도 촉촉 야들야들!!
느껴지시쥬??

아 정말 호록호록 술술 넘어갑니다!!
만두보다 부담없고 맛있어용 +_+





4. 완탕 튀김 만들기
이것도 넘 간단해유 ㅋㅋㅋ
걍 기름 예열한 뒤에 완탕넣고 골고루 튀겨내면 끄읕!!

맛보기용으로 조금만 튀겨봤는데..
아..더 튀길걸..ㅋㅋㅋㅋㅋ

바삭함이 느껴지시나욥 ㅋㅋㅋㅋ

예전에 제가 포스팅했던 새우칩이랑 약간 비슷한 비주얼이기도 한데요..
요건 만두소가 들어잇어서 그런가 맛은 또 다른느낌이네용+_+


남은 만두피는 새우칩 한번 만들어보시쥬 낄낄

'예전에 제가 포스팅했던 새우칩'
(깨알홍보ㅋㅋ)

암튼 완탕튀김은 바삭하면서도 만두속이 촉촉해서
더 야무진 맛이랄까 ㅋㅋㅋ (표현하고는.)

암튼 맥주안주나 떡볶이 사이드 메뉴로도
아주아주 안성맞춤일듯 합니다+_+





5. 완탕 라면 만들기
그리고 그 다음날 바로 완탕라면도 해먹었습니다ㅋㅋ
라면도 맛있고 완탕도 맛있으니
이건 뭐 두말 할 나위가 없더라고요? ㅋㅋㅋ

면 넣을때 걍 같이 넣으면 되용. 전 4개 넣었슴돠ㅋㅋ


크으.. 츄릅 'ㅠ'


백종원 아저씨 말대로,
라면 1개는 좀 적고, 2개는 넘 많고 할 때
완탕 몇개 넣으면 아주 딱이겠어요ㅋㅋ





6. 완탕 보관하기
완탕이 맛있는건 증명되었으니..
남은 만두소로 다 완탕을 빚었습니다ㅋㅋㅋㅋ

한 55개? 정도 나온거 같네요 ㅋㅋ
백선생님 원래 레시피데로 했으면 완탕 100개 빚을뻔ㅋㅋㅋ

쟁반에 랩을 깔고 빚은 완탕을 널어?두고
(그래야 나중에 떼기 쉬워용)
냉동실에 한시간 정도 넣어뒀다가

10개 정도씩 소분해서 위생봉투에 넣어
냉동실에 보관해뒀다가
그때그때 꺼내서 먹으면 아주 굿굿입니다 +_+bb


완탕 삼대장♡ 크크크





정리

재료 준비



만두소 만들기




완탕 빚기




활용음식 :-)

삶은 완탕. 끓는 물에 1분 삶고 건져내기


완탕 튀김. 예열한 기름에 노릇노릇 구워내기


완탕 라면. 면 넣을때 같이 넣고 끓이기




완탕 보관




매거진의 이전글 [맛툰] 리얼 수제 새우버거 만들기! 진짜마시쩡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