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분홍빛마음 Oct 17. 2022

더 많은 사람들과

함께하고 싶다



학교를 졸업하고 시간이 흘러가면서 나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점점 사람들이 하나둘 멀어지고 혼자 남다보니  너무 외로웠다.

그래서 친구를 만들려고 애썼다.


근데 이제는 그러지 않는다.


친구는 갑자기 만들 수 없다.

나는 이제 어른이 된지 한참되었고 내가 바라던 친구는 학창시절에나 있는 것이다.

이제는 어른에  맞는 친구찾기를 해야 할 것 같다


그리고 나는 오래된 사이,학창시절의 친구를 더 중요하게 생각하고 유지해야 한다고 믿었다.

근데 그게 아닌 것 같다.

오래된 사이가 꼭 좋으란 법도 없으며 새로운 인연이 더 괜찮을 수도 있다는 것.

돌이켜보면 학창시절 친구들도 나랑 뭐 많이 맞았나 그저  주어진 상황과 환경이 비슷해서 만난거지


나는 이제 지나가는 인연은 잘 흘려보내고 다가오는 인연은 집중하기로 했다

시절인연에 따라 그때그때에 집중하기로 한 것이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혼자 잘 있을 수 있어야 또 같이 있을 수 있다는 것


내 상황이 힘들어서 사람으로부터 도망쳤었던 시간운 지나  이제는 좀 더 다른 이들과 함께 하고 싶다.


친구뿐만 아니라 지인이나 sns로 알게되는 사람들 등등 두루두루 나의 인간관계를  넓히고 싶다.

작가의 이전글 사는 건 일 같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