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juwon Jun 22. 2023

세브란스 병원 광합성 핫플

어쩌다 정신병원 (6)

주차장 근처 풀밭에서 누워서 해를 쬐다가 의사들의 신고 때문에 새로 광합성할 장소를 물색했다.


쫓겨나기 전


세브란스 병원은 도심 한가운데 있어서 생각보다 녹지가 많지 않다. 환자들은 아쉽게도 바로 옆에 있는 연세대에서 산책할 수 없다.



호기심은 기자의 덕목이다.


당근에 글을 올렸다.


세브란스 병원에서 광합성을 할 수 있는 조용한 장소를 추천해 달라고 썼다.


곧 답변이 달렸다.


유난을 떤다고 생각할 수도 있다.


하지만 매일 슴슴한 병원밥을 먹으며 흰 천장을 보고 복도만 걸어 다니면 반쯤 미칠 것 같은 순간이 온다.


답답함이 무기력함을 넘어선 순간, 나는 당근 선생님께서 알려주신 장소를 찾아 나섰다.


1. 옥상정원


일단 비교적 찾기 쉬운 옥상정원부터 갔다.


옥상정원은 암병원 7층에 있고 엘리베이터로 한 번에 올라갈 수 있다 (3층 로비에서 올라갔다).


나이스 뷰


야경을 보려고 저녁을 먹고 한번 더 갔더니 문이 ‘안전’ 상 이유로 굳게 닫혀있었다. 참고하시길…

(오후 5시부터 익일 오후 9시까지 닫는다).



한 여름만 아니면 편안히 바람 쐬고 쉴 수 있는

쾌적한 공간이었다. 사람들도 많이 없었다.


2. “풀향기” 심혈관병원 뒷마당


다음 날 당근 선생님이 알려주신 “풀향기”나는 심혈관빌딩 뒷마당을 찾아 나서기로 했다.


주차장을 삥삥 돌다가 루스 채플이라는 곳 옆에 있는 외딴길을 따라가 보니 갑자기 숲 속 같은 공간이 나왔다.



연대 학생회관 뒤쪽 공간인데 저 멀리서 의사가 담배 피우는 것을 보고 병원 테두리를 벗어나지 않은 것 같아서 안심했다.


벤치에 누워서 오랜만에 고요함을 즐겼다 (병동도 조용하지만 어쩔 수 없이 생활소음이 조금씩 있다).


모기가 많은 것이 유일한 단점이니 여름에 모기약 가지고 가시길.


3. 본관 바나나 숲


마지막으로, 바나나 숲에 들렸다.


본관 A 입구 옆으로 가면 트로피컬 숲 같은 환경을 벤치와 조성해 놨는데 나중에 알고 보니 진짜 열대 나무들이었다.


인터넷에서 이 나무 중에 실제로 바나나 나무가 있다는데 확인이 어려웠다. 어쨌든 나는 이곳을 바나나 숲으로 부르기로 했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본관 특성상 사람이 조금 많다. 하지만 바로 옆 파스쿠찌에서 커피를 사서 벤치에서 잠깐 멍 때리기 괜찮다.


이상 내가 찾은 세브란스 광합성 핫플을 공유해 봤다.

세브란스 갈 일이 있으시면 참고하시길…


+ 여담으로 인터넷에서 찾았는데 가보지 못한 병원 카페가 있다. 가보신 분은 후기 부탁드립니다.


출처 까먹음… 죄송합니다


to be continued.

작가의 이전글 정신병동에서의 일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