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딩 : 의미와 가치 발굴, 마케팅의 필요충분 요소
브랜딩 VS 브랜드 VS 마케팅
브랜딩 - 브랜드 명[제품 이미지] 부여 작업 (옥스포드 영한사전)
브랜드 - 상표 (옥스포드 영한사전)
마케팅 - 제품을 생산자로부터 소비자에게 원활하게 이전하기 위한 기획 활동. 시장 조사, 상품화 계획, 선전, 판매 촉진 따위가 있다. (표준국어 대사전)
브랜딩,
자아성찰의 시간으로 급돌입
① 난 어떤 가치를 세상에 전달하고 싶은가를 알게 되면
② [즐거움과 의미]를 찾는 목적소비자들의 욕구에 맞게 그 의미가 잘 표현될 수 있는 표현으로 다듬어서
③한 문장으로 말할 수 있어야 합니다.
브랜딩, 의미와 가치 발굴 마케팅의 필요충분 요소
브랜드를 표현할 때까지 해야 하는 두 가지의 질문
나는 어떤 걸 하고자 하는 사람이지?
나는 어떤 걸 전달하고 싶은 사람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