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riadne Aug 07. 2023

걱정되서 하는 말인데

알고 싶니? 아니니?

너에 대해 이런저런 소문이 있더라.
OO팀 회식 때 누가 네 얘기를 했대.



나의 편협한 인간관계에도 단 몇 명의 동료덕분에
뒷담화는 속속 육하원칙으로 전달되었다.

모르는 척 일하지만
이대로면 곧 평정심을 잃을 것 같다.


동료에게 부탁했다.

말해줘서 고마워.

그런데 그런 말을 들을 때마다
너무 지치고 사람들이 싫어져.

나를 위해 그냥 전하지 말아줄래?
내가 이겨낸 후에 나중에 이야기 해줘.



전쟁 다큐멘터리 같은 시간을 멀리 지나와
지금에야 호랑이 담배피던 시절 이야기를 듣는다



야. 시트콤 같아.
ㅋㅋㅋ



오랜 친구가 된 동료와 깔깔대고 웃는다.

나보다 당황하며 말하던 그 시절 이 친구의 염려가 나는 고맙다.

매거진의 이전글 언어의 온도 X 2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