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헤이조이스 May 08. 2020

하루 2~3시간 투자해서 월 순수익 100만원 벌기

온라인 사업가 백지영 님의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창업기


하루 2~3시간 투자해서 6개월 후 월 순수익 100만원을 벌 수 있다면?

이게 무슨 보이스 피싱 같은 소리인가 싶습니다.

그런데 그 일이 실제로 일어났다고 하는데요. 방법은 바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입니다.



온라인 사업가 백지영 님은 1년 간 다니던 회사를 퇴사한 후

안전하게 스스로 돈 버는 방법을 찾다가 스마트스토어를 시작하셨다고 해요.



직접 해 보니 직장을 다니면서도 충분히 할 수 있겠다는 '각'이 나온다고 하는데요.

지영 님의 이야기, 5월 28일 헤이조이스 워크파티 <사이드잡 시작해볼까>에서 확인하세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물건을 사 본 사람은 많아도, 팔아 본 사람은 드문데요. 어떤 계기로 스마트스토어를 시작하게 되셨나요?



저는 1년 간 공유 오피스 스타트업에서 일했는데요. 제 또래의 많은 친구들이 창업하는 것을 보고 막연히 창업을 해보고 싶다, 스스로 돈을 벌어 보고 싶다고 생각했었어요. 하지만 '창업'이라고 하면 '혁신적인 것', '실패하면 어마무시한 리스크를 떠안는 것'이라는 생각에 지레 겁을 먹고 있었지요. 



그러던 중, 다니던 회사를 퇴사하고 나서 창업 관련 유튜브를 보다가 스마트스토어 관련 영상을 접하게 되었어요. 그런데 알고 보니 스마트스토어 운영에 대한 영상을 제작한 유튜버가 전 직장 동료였던 거예요! 제 주변 사람도 스마트스토어를 하고 있었고, 이를 통해 퇴사 후 스스로 돈을 벌고 있다는 점에 굉장히 자극을 받았어요. "나도 할 수 있겠다!"라는 자신감이 생겨 스마트스토어를 시작했습니다.



현재는 스마트스토어 두 개를 병행하고 있습니다. 두 스토어는 '업태'가 다릅니다. 하나는 '구매대행', 즉 해외제품을 구매대행해주는 서비스업 스토어로 저 혼자 운영 중입니다. 다른 하나는 '위탁과 사입', 즉 국내에서 제품을 구매하여 배송해주거나 국내 도매 제품을 대신 판매하여 주는 도소매업으로 동업자가 있습니다.




'내가 하고 있는 스마트스토어 사업이 궤도에 올랐구나, 잘 하고 있구나' 느끼신 순간이 있다면? 



아무래도 안정적인 수익이죠. 한 번에 대량 주문을 몇백 개 받았을 때 '잘 하고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실례가 되지 않는다면,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얼마나 수입을 올리셨는지 대략적으로 알 수 있을까요?



제가 혼자 운영하는 구매대행 스토어는 한 달 순이익이 100만원에 도달했습니다. 현재 스토어를 오픈한 지 6개월이 되었고요. 




직장인 사이드잡으로 스마트스토어의 장점은?



제가 하는 구매대행 스토어의 경우, 리스크가 거의 없습니다. 또 초반 세팅에 시간이 거의 들지 않아요. 시작하고 한 달 이내로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지금 사이드잡을 시작하고 싶은데 막막한 분들에게 조언을 해 주신다면?



우선 시작하시는 게 가장 중요하다고 말씀 드리고 싶어요! 그리고 스터디 등을 통해 같이 할 수 있는 사람들을 만나는 것도 중요한 것 같습니다. 또, 한 번 시작했다면 '버티기'가 답입니다. 쉽게 포기하지 마세요!








▼워크파티 신청하고 더 자세한 이야기 듣기▼

https://bit.ly/2WILXT4



▼헤이조이스 멤버십 가입하기▼

https://bit.ly/3bhJ4xw



매거진의 이전글 막연한 아이디어를 현실로 바꾸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